기계 없이도 진공포장하는 초간단 방법 2가지

여름철 활용하심 좋아요!

기계 없이도 진공포장하는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여름철이 되니

유난히 식재료가 잘 상하네요

 

 

이럴때는 진공포장으로

해두시면 보관시 부피도 줄어들고

좀더 신선하게 먹을수 있어 좋은데요


오늘은 여름철 꿀팁!

기계없이도 진공포장하는

초간단 방법2가지를 소개할께요



이 방법은 여름휴가때

캠핑을 가시거나 바닷가

놀러가실때 활용하심 좋을듯 해요


여행갈때는 뭐든

부피가 적어야 좋고

또 좀더 신선해야 좋으니까요



방법은 물로 하는 방법과

빨대로 하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요


준비물은 물, 빨대

그리고 지퍼백을 준비하세요



1. 물로 하는 방법


먼저 지퍼백에

본인이 담고자 하는

식재료를 넣어 주세요!!!

 

저는 깻잎을

진공포장해볼께요



그 다음 지퍼백을

닫아주시는데 다 닫지 마시고

약 3센치정도만 남겨 주세요!!!

 

 

이렇게 남겨두셔야

진공포장할때 공기가 빠져요



넓은 볼에 물을 담고

지퍼백을 천천히 넣어줍니다


주의하실 점이

지퍼백 입구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천천히 눌러주세요


그러면 신기하게도

지퍼백끼리 달라붙는데 

이때 천천히 공기를 빼준다는

느낌으로 위로 살살살 밀어 줍니다



압축 된 느낌이 나면

위에 남겨두었던 곳을

밀봉해주시면 끝이랍니다!!!



쨘!정말 초간단하게

밀봉이 잘 되었어요^0^



2. 빨대로 하는 방법


이번에는 빨대로

진공포장을 해볼껀데요


처음과 마찬가지로

지퍼백에 포장하고자 하는

식재료를 넣고 3센치정도 남긴채

지퍼백을 꼼꼼하게 밀봉해 주세요


그다음 밀봉되지 않은

구멍으로 빨대를 쑥 넣어주시고

입으로 공기를 빨아 드려 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공기가 빠져 압축되면

남겨두었던 곳을 밀봉해주심 끝!!!


이 방법 역시도

밀봉이 잘 되었네요^^


2가지 방법을 해보니

좀더 간단한 방법은 빨대로

하는 방법인데 약간 숨이 차요ㅎㅎ


제가 오늘은

깻잎으로 해 보았지만

캠핑갈때 고기 많이 사갈때

이 방법 활용하심 완전 굿이에요^^


샐러드용 야채들을

이렇게 진공포장해서

소포장해두시고 드셔도 좋구요

 

 

이웃님들도 식재료

진공포장이 필요하실때

이방법 활용해 보시기 바래요^0^


#관련글#

2018/06/20 - [토깽의 깨알 정보] - 여름철 꿀팁! 잘 녹지 않는 얼음 만드는 초간단 방법


2018/06/13 - [토깽의 깨알 정보] - 무더운 여름철 전자렌지 200% 활용법 5가지


2018/06/07 - [토깽의 깨알 정보] - 여름철에 알아두면 좋은 핵꿀팁 7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