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식재료 마늘!알아두면 좋은 꿀팁 4가지

국민 식재료 마늘!!!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4가지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한국 음식에 정말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중

하나가 바로 마늘인데요!


마늘을 넣으면

음식의 풍미를 높여주고

건강에도 좋아 자주 애용하게 되죠

 

 

오늘은 국민 식재로

마늘 먹을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4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1. 다진마늘 갈변 막는법


다진마늘은 

요리할때마다 다질수 없어

한번에 많이 갈아두기도 하는데요


다만 한번에 갈아두면

자칫 노랗게 갈변이 일어나

색깔도 보기 좋지 않고 맛에서도

약간 풍미가 떨어지는것 같더라구요





이럴때 양파를 약간 

추가해주시면 다진마늘

갈변을 막을수 있는데요


방법은 마늘9:양파1의

비율로 믹서기에 넣고 

윙윙 갈아주심 된답니다^^





이렇게 갈아진

마늘은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실에 보관하시면 갈변없이

다진마늘을 즐기실수 있는데요!


이 원리는 양파에

아황산염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채소의 갈변을 막아주는 원리랍니다

 

 

또한 양파의 산화방지

효과로 갈변속도를 늦쳐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깐마늘 오래 보관하는법


껍질 깐 마늘은

냉장실에 그냥 보관하면

오래가지 못해 상해버리는데요


간단한 요령을

알고 계시면 상함없이

냉장실에서 1달도 보관

가능한 꿀팁이 있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먼저 밀폐용기에 설탕을

약 1cm두께로 깔아주세요





그 다음 종이호일을

설탕위에 깔고 통마늘을 

넣어주시되 이때 마늘은 씻지않고

깐 상태 그대로 넣어주시는게 중요해요


이 상태로 뚜껑을

닫고 김치냉장고에 

보관해주시면 끝이랍니다^^


이 원리는 설탕이

마늘의 수분을 잡아줘서

마늘이 무르지 않게 해주는데요


그냥 보관하면

1-2주나 가능하던 마늘이

이렇게 보관하니 최소 1달이상

넉넉히는 2달도 보관이 가능해요!


*참고로 시간이

지나면 물기가 생기는데

아직 마늘이 많이 남았다면

이때 설탕을 다시 바꿔 넣어주심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요





3. 마늘 껍질 쉽게 까는법


마늘이 사람몸에

좋다고 해서 하루에

한통씩 먹으려고 하는데...

 

 

이게 먹을때는 좋은때

껍질 까기는 은근 귀찮죠





이럴때 마늘껍질

정말 쉽게 벗길수 있는

초간단 방법이 있는데요


사진처럼 마늘

밑동부분을 잘라주시구

전자렌지에 넣어 30초정도 

살짝만 돌려주심 끝이랍니다^^


*너무 오래 돌리시면

마늘이 익어버릴수 있으니 주의!





잠시후 꺼내서

껍질을 가볍게 밀어주면

마늘이 쏘옥 하고 튀어나와요


마늘 까기 은근 어려웠는데

이 방법 활용해서 앞으로는

마늘 잘 챙겨먹을수 있겠어요


특히 김치 담굴때

마늘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럴때 활용하심 좋을듯 해요^^





4. 마늘 아린맛 제거,단맛 상승


마늘을 생마늘로

먹고 싶은데 마늘 특유의

아린맛때문에 쉽지 않더라구요

 

 

그럴때 만물상에서

생마늘 아린맛은 없애주고

단맛을 내주는 비법이 있는데요





방법은 먼저 마늘에

소금 한꼬집 정도 뿌리고

물1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더 단맛을 원하시면

소금을 좀더 넣어주셔도 된다네요





그 다음 랩을 씌워

전자렌지에 2분 돌려주심 끝!


이렇게 해주시면

맛의 대비효과를 볼수 있는데

짠 맛을 넣어 대비되는 단맛을

극대화 시켜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잠시후 랩을 벗겨보니

마늘이 잘 익었는데 냄새가

찐밤,찐고구마같은 냄새가 나요


한번 먹어보니

정말 신기하게도

찐밤 맛이 나더라구요?


평소 생마늘 드시고 싶은데

마늘의 아린맛 때문에 못드셨다면

이 방법 활용해보심 넘 좋을듯 해요

 

 

오늘은 이렇게

마늘 드실때 알아두시면

좋은 꿀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한국인의 식탁에 

자주 사용하는 마늘인만큼

알아두셨다가 활용해 보셔요^.^



#관련글#

2020/06/09 - [토깽의 깨알 정보] - 무더운 여름에 알아두면 좋은 핵꿀팁 5가지


2020/06/05 - [토깽의 깨알 정보] - 고무장갑 사용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4가지


2020/06/04 - [토깽의 깨알 정보] - 주방 필수템 도마 사용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4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 2020.06.10 12:42 신고

    마늘을 좋아해서
    간마늘, 깐마늘 형태로 늘 준비해 놓는데...
    그 놈의 보관 땜에 늘 고민이었습니다.
    오늘 한 방에 해결하고 갑니다.

  • 2020.06.10 13:22 신고

    정말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마침 아버지가 마늘을 한 망이나 주셔서 어떻게 보관해야되나 싶었는데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20.06.10 14:44 신고

    마늘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 식품에 안들어가는 것이 잇을정도로
    많이 애용하는
    아마도 드라큘라는 옆에도 못 오겠네요 ㅎㅎ

  • 2020.06.10 15:40 신고

    간 마늘 색깔 안 변하게 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어머니가 매번 갈아 얼려서 주시는데 가실때 양파를 넣으시라고 말씀드려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20.06.10 16:43 신고

    제가 마늘을 엄청 좋아하는데! 저에게 딱 맞는 정보네요 ㅎㅎ
    마늘이 들어가는 요리를 하게 되면 꼭 참고하겠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 2020.06.10 22:19 신고

    꿀팁감사해요.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비오는 밤이네요. 좋은밤 되세요:)

  • 2020.06.11 03:00 신고

    마늘 정말 좋아하는데 이런 보관 방법이 있었네요... 넘 감사헤요... 전 갈아서 냉동고에 보관했었는데 항상 색이 변하더라고요..... 앞으로는 양파와 함께....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