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시 알아두면 좋을 팁]태국, 푸켓, 카오락 신혼여행/가족여행

"해외 여행

태국 카오락 4박6일 신혼여행"

안녕하세요.

줌마 토깽입니다.^^

제가 신혼여행으로 태국의 카오락 4박 6일 다녀왔는데 너무 즐거웠던 여행이였어요.

신혼여행이나 가족여행 계획하시는 분들께 강추!!하고 싶습니다.

 

 

 

 

여행계획하고 계신분들 떠나시기전 미리 알아보고 가면 더 좋으실 것 같아 해외 여행시 알아두면

좋을 팁 몇가지에 대해  여행사측에서 주신 정보+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인천 국제 공항 출국 수속 절차

 

공항도착▶항공사 탑승 수속▶환전▶세관신고(외하, 고가 귀중물품 등)▶보안검색 X-ray

▶출국심사(탑승권, 여권)▶격리대합실 대기(면세품 구입)▶항공기 탑승(탑승권 준비)

 

 

 

 

2)탑승 수속시

 

저희는 진에어를 이용했는데요.

진에어는 탑승 수속 시에 좌석 배정되므로 창가나 복도 좌석을 원할 경우 이때 문의하셔야 합니다.

탑승수속 카운터에 여권, 항공권 제시하고 탑승권 교부받아 GATE번호와 좌석 확인하셔서

수하물표를 받아 짐을 부칩니다.

출국시 고가의 물품을 휴대할 경우 반드시 출국 전 세관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하지 않고 입국하실 경우 과세대상이 되실 수 있다고 합니다.

 

 

 

 

 

3)액체. 젤류 및 에어로졸의 휴대반입 제한 조건

 

2007.03.01부터 대한민국 내에 위치한 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전 항공편(통과, 환승포함)에 대하여 액체. 젤류 및 에어로졸의 항공기 객실 내 휴대반입 제한조치를 하고 있다는데요.

자세히 알아볼께요.

 

▶허용규격

액체 및 젤류에 해당하는 제품을 기내에 가지고 가시려면 용기당 100ML이하 (잔여량에 관계없이 용기 사이즈 기준)를 지퍼백(20CM*20CM)에 넣으신 상태로 1인당 지퍼백 1개만 기내 반입 가능

 

▶휴대 기내반입조건

-투명 지퍼락 봉투(20CM*20CM)에 담겨 지퍼가 잠겨져 있어야 함

-투명 지퍼락 봉투가 완전히 잠겨져 있지 않으면 반입불가

-보안검색 받기 전 다른 짐과 분리하여 검색요원에게 제시

 

▶기내반입 불가한 액체 및 젤류 제품

-액체류: 술, 생수, 음료수, 쥬스, 향수, 스킨, 로젼, 김치 등 일체의 액체류

-젤류: 샴프, 린스, 치약, 헤어젤, 선크림, 립클로즈, 로션, 고추장, 된장 등

-에어로졸류: 헤어스플레이, 살충제 등 일체의 스프레이 용품(가연성 에어졸류 반입 금지)

*콘텍트 렌즈 착용하는 분은 렌즈 세척제를 항굥 여행 중 사용할 분량에 한하여 객실 반입 허용. 지퍼백 따로 담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출국 당일편명에 맟춰 면제점에서 액체 및 젤류를 구입하셨다면

(다음 사항 준수하시면 휴대 가능하다고 합니다.)

-투명 봉인봉투로 포장

-투명 봉인봉투는 최종 목적지행 항공기 탑승 전에 개봉되었거나 훼손 시 반입금지

-면세점 구입시 교부받은 영수증이 투명봉투 안에 동봉,부착된 경우 용량에 관계없이 반입가능

 

▶의약품반입

액체류는 안되겠지만 저는 약국에서 산 고체로 된 알약 비상약품 가져갔어요.

 

 

 

 

 

 

4)여행 준비물 

 

여행 케리어: 하드케이스 같은 딱딱한 가방/ 짐 찾을 때 찾기 쉽도록 캐리어에 자신만 알아볼수 있는 표시를 해놓으시면 좋아요. 엄청나게 많은 캐리어에서 금방 찾도록요.

예)저는 태극마크 손수건 달아놨어요.^^

 

▶편한 가방: 여권이나 현금, 항공권 등 귀중 물품 담을 수 있는 가방 준비하시고 혹시 모를 도난방지를 위해 여러 군데 나눠서 보관하세요.

 

▶의류 및 신발: 꼭 래쉬가드 챙겨가시길 권유 드리구요. 냉방시설이 다 잘 되어있으므로 얇은 소재 긴팔 준비하세요. 예쁜 샌달도 필요하지만 아쿠아 슈즈 가져가시면 활동할 때 좋아요.

 모자/선글라스는 기본이겠죠??

 

▶의약품: 본인이 매일 드시는 약이나 비상약 꼭 챙겨 가세요!

 저는 소화제/지사제/두통약/소독약/밴드/버물리(모기)/혹시 모르니 우황청심원/정도 챙겨갔어요.

 

▶카메라 및 셀카봉: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카메라 꼭 가져가지고 밧데리 충전기 꼭 챙겨가세요.

 

▶세면도구: 타올 및 세면도구가 왠만하면 다 준비되있어서 제가 싸간 것 거의 사용하지 않았지만 혹시 모르니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클렌징은 준비 안되있으니 꼭 챙겨가셔요!

 

▶환전금: 여행 가시는 나라가 사용하는 화폐를 환전해서 가져 가셔요.

 

▶팁: 식당, 호텔, 가이드, 룸청소 등 성의를 표하는 팁 꼭 준비하세요.

저희는 룸청소 1달러 / 정글AVT나 뗏목투어등은 3달러/마사지 3달러 드렸구요.

마지막 운전기사님은 10달러 드렸어요 .

 

▶여권: 이것 없으면 못가시겠죠잉?ㅎㅎ

 

▶항공권: 미리 예약해 둔 항공권을 발권 받으셔야 겠죠

 

▶외화(달러): 태국은 바트라는 화페를 쓰지만 왠만한 곳은 달러로 가능했어요.

 

▶신용카드: 혹시 모르니 비자 또는 마스터 표시있는 카드 준비해 주세요. 저희도 가지고 간 현금 다써서 카드 사용했어요.

 

▶화장품: 썬크림 필수구요. 본인 화장품 챙겨가시면 될 듯요.

 

▶예비용 사진: 여권을 분실하거나 긴급하게 사진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3장 정도 준비해주세요.

 

▶방수팩: 제가 카오락 여행가서 정말 유용하게 썼던 방수팩!핸드폰 항상 가지고 외출하시기 때문에 물놀이때 정말 유용하게 쓰입니다. 대신 구매하시고 꼭 실험 해보시고 사용하세요!

 

▶핸드폰 충전기: 핸드폰 충전기 꼭 챙겨가세요.

 

▶로밍신청: 저희 부부는 가이드분과 함께 가서 로밍신청 안하고 갔어요. 여행사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여행가실꺼면 꼭 로밍하시구요. 저희 같은 경우는 리조트 시설들이 워낙 와이파이가 빵빵해서 로밍 별로 필요 없었어요. 숙소에서 와이파이 잡고 카톡 보내고 보이스톡 하고 그랬네요.^^

 

이외 본인이 필요하신 것 더 추가해서 챙겨가시면 될듯 합니다

 

 

 

 

 

5)태국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아시아의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고 주요언어는 태국어인데 영어로도 의사소통 가능하세요.

▶종교: 불교가 95%정도고 이슬람교도, 힌두교, 시크교

▶시차: 우리 나라보다 2시간 느립니다.(예: 우리나라 오전 10시 일경우 태국 오전 8시)

▶화폐: 주요화폐 단위는 바트이며 바트는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30원 정도라 합니다.

달러 사용도 가능하고 신용카드 비자/ 마스터 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전압: 태국의 플러그 모양은 우리나라처럼 거의 220볼트여서 별도의 아답터가 필요 없습니다.

▶태국 여행시 주의사항: 호텔 및 리조트 객실 시설이 에어컨 정말 잘되있으므로 긴팔 꼭 준비

하시고 불교 국가이므로 불상, 승려를 신성시합니다. 또한 왕가에 대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어서 팁을

주실때 화폐를 꾸깃꾸깃 접어서 주시면 기분나빠한다고 합니다. 쫙 펴서 주세용 ㅎㅎ

머리를 신성시하므로 남의 머리를 만지지 마시고 특히!!어린이 귀엽다고 머리 쓰다듬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테국의 물은 석회수이므로 양치 또는 컵라면 끓여드실때 꼭 생수 이용!!주세요.

 

 

 

 

6))태국 입국 시 담배와 주류반입 주의 사항 

 

▶담배-담배는 반드시 1인 1보루!!!(1보루 20갑/담배 총중량이 250g 미만이어야 한다고 함)

함께 여행간 일행의 담배를 한사람의 가방에 보관한답시고 2-3보루 지녔을 경우 벌금부과 됩니다.

위반시 1보루당 최대 20배까지 벌금 부과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용.

절대 1인 1보루!! 가이드를 만나 버스에 타기전 까지는 계속 1인 1보루 유지해주세요.

▶주류-면세점을 이용하는 모든 태국 입국 외국인들은 1리터 이상의 주료는 반입이 불가하대요.

위반시 주류압수 및 구매 가격 2배의 벌금을 지불한다고 합니다.

 

 

 

 

 7)그 외

 

저희는 카오락 갈때 진에어 왕복 이용했는데. 여행사 측에서는 진에어가 기내식을 제공 안한다고 했는데요.

갈때 ,올 때 간단한 기내식 제공하더라구요.? 그래두 혹시 배고프실 수 있으니 간단한 초코바. 쿠키, 에너지바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진에어는 담요를 제공하지 않으니 목쿠션이랑 미니 담요 챙겨가시면 좋아요.

가실 때 지루하실 수 있으니 영화나 오락프로그램등 시청하실 것 준비해가시면 좋구요

오실때는 넘 피곤하셔서 계속 자고 오실 것이니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ㅎㅎ

 

 

 

간단히 정리해봤는데 어떠셨나요?

태국 푸켓이나 카오락쪽으로 신혼여행 및 가족여행 가시고자 계획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줌마토깽의 해외여행시 알아두면 좋을 꿀팁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