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알아두면 좋을 상식 용어 5가지

"알아두면 좋을

 상식 용어 5가지"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 뉴스나 신문을 접하다 보면 너무나 어려운 용어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알아두시면 좋을 상식용어 5가지를 정리 해보았어요.

 

 

 


 

 

1. 브렉시트(Brexit)

 

브렉시트란: 영국(Britain)+출구(Exit)를 뜻하는 영어의 합성어로 영국이 유럽연합(EU)을 탈퇴하는 것을 말함.

브렉시트와 비슷한 용어

 

 

*그렉시트(Grexit): 그리스(Greece)+출구(Exit)/ 그리스의 유로존 이탈

*첵시트(Czexit): 체코(Czech)+출구(Exit)/ 체코의 유럽 연합 탈퇴

*덴시트(Denxit): 덴마크(Denmark)+출구(Exit)/ 덴마크의 유럽 연합 탈퇴

 


 

 

2. 시코노믹스(Xiconomics)

 

시코노믹스란: '시진핑' 중국 주석의 경제정책을 일컫는 말로써 '시진핑' + '이코노믹스(Economics)의 합성어.

시코노믹스와 비슷한 용어

*아베노믹스(Abenomics): 아베+경제(Economics)/ 일본 아베 총리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 정책

*모디노믹스(Modinomics): 모디+경제(Economics)/ 인도 총리인 나렌드라 모디의 경제정책

*위미노믹스(Womenomics): 여성(women)+경제(Economics.경제학)/ 여성 경제정책

 


 

 

3. 코픽스(COFIX)

 

코픽스란: Cost of Funds Index의 약자/예금은행의 자금조달을 반영하여 산출되는 새로운 주택담보대출 기준 금리를 말한다.

▷2010년 2월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은행 연합회가 매달 한번씩 시중 9개 은행(농협, 신한, 우리, SC은행, 하나, 중소기업, 국민, 한국외환, 한국씨티)의 자본조달 상품관련 비용을 취합해 산출. 매달 15일에 공시 한다고 한다.

 

 


 

4. 공매도(Short Stock Selling)

 

공매도란: 한자 ( 빌 공, 구멍 공, 곤궁할 공)을 써서 풀이 하자면 '없는 것을 판다' 는 뜻이며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빌려서 파는 것을 말한다.

공매도의 종류

*무차입 공매도: 소유하지 않은 증권의 매도

차입 공매도: 차입한 증권으로 결제하는 매도


 

5. 계좌이동제

 

계좌 이동제란:  주 거래 계좌를 다른 은행으로 옮기는 경우 기존 계좌에 등록되어 있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자동으로 새로운 계좌로 옮겨주는 제도를 말한다.

 

 


계좌 이동제에 대해 잘 몰랐는데...이용하면 많이 편리할 것 같네요.^^ 문의처는 페이인포 고객센터(1577-5500)로 문의 주시거나 거래하시는 금융 기관에 직접 문의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