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대표 기업인 좌우명 best 10

"우리나라 대표 기업인

좌우명 best 10"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여러분은 인생의 좌우명이 있으신가요? 삶을 살아가면서 확고한 좌우명을 세우면 삶에 대한 애착도 생기고 더 열심히 살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 나라의 유명한 기업인들 역시 그분들만의 좌우명이 있더라구요. 많은 좌우명이 있었지만 그중 제 마음에 와닿은 좌우명 best 10을 소개 할께요.

 

 

 


1. 엘지전자 창업주 구인회-한번 사람을 믿으면 모두 맡겨라

 

요즘 같은 불신의 시대에 구인회 회장님의 좌우명이 정말 마음에 많이 와닿네요.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서로 허물없이 믿을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2. 롯데그룹 창업주 신격호-겉치레는 삼가고 실질을 추구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는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그 사람의 인성과 능력을 보는 사회가 되었으면 해요. 또한 사람 관계에 있어서도 겉치레적인 관계가 아닌 깊은 교감이 있는 사회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3. 현대그룹 창업주 정주영-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우리에게 시련이 오면 실패부터 생각하게 되죠...그러나 정주영 회장님 말씀처럼 시련은 올 수 있으나 그것이 실패가 아니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시련은 더 큰 성공으로 발돋움 시켜준다고 생각하면 좋겠어요.


4. 삼성그룹 회장 이건희- 경청

 

대화의 기술에서 말하는 것보다 경청 해주는게 참 중요하다고 하죠... 저 역시 잘 경청해주는 사람이 좋던데...먼저 제가 그런 사람이 되야겠어요.


5. 두산 그룹 회장 박용오-부지런한 사람이 성공한다

 

성공하려면 부지런해야 한다는 말...잘 아는데 안된다는 사실...ㅎ

확실히 성공하신 분들 보면 부지런하고 열심히 사시는 분들인듯요.


6. 동양화재 대표 정건섭-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겨라

 

저부터서도 대접 받기를 좋아하고 남보다 내가 더 크다고 인정받기 좋아하는 제 모습이 부끄럽네요.

성경에도 남을 섬기는 자가 크다는 말씀이 있고 너희가 대접받고자 하거든 먼저 대접하라는 말씀도 있지요.

 

 


7. 코오롱 건설 대표 민경조-덕은 외롭지 아니하고 반드시 이웃이 있다

 

도덕적으로 살면 처음에는 '사람이 융통성이 없네 어쩌네' 하면서 핀잔 듣기도 하지만 결국 그 사람이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알게 되고 오랜 관계가 유지되는 듯 해요.


8. 삼성물산 대표 배종렬-깊은 강은 소리를 내지 않는다

 

요란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말이 있듯이 진정 성숙한 사람은 깊은 강처럼 어떤 순간에도 평정심을 잃지 않고 잔잔한 것 같아요. 이런 사람들은 자기를 포장하기 위해 수많은 말로 설명 안해도 자동으로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9. 엘지 그룹 회장 구본무-약속을 꼭 지킨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약속을 꼭 지키는 것은 기본인 것 같아요. 약속만 하고 자꾸 안 지키면 어느 순간부터 그 사람에 대한 신뢰가 깨지면서 관계가 회피가 되는 것 같아요.


10.한국 타이어 대표 조충환 -밝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를 지니자

 

주위에서만 봐도 밝고 적극적인 긍정적 에너지를 뿜어내는 사람은 참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구요. 우울하고 부정적인 사람은 옆에 있다보면 함께 우울해지는...밝고 긍정적인 사람은 자신의 삶도 기쁨으로 살지만 다른 사람에게도 해피 바이러스를 전해 주는 것 같아요.


 

 

 

아직 좌우명이 없으시다면 여러분도 오늘 좌우명 하나 정해보시면 어떨까요? 저도 오늘 확고하게 하나 정해보려구욤 ㅎㅎ. 확고한 좌우명을 세우고 열심히, 즐겁게 살다보면 어느새 성공이 우리 앞에 와있지 않을까요? 삶은 만만치 않지만 또 반대로 생각해보면 너무 무궁무진한, 익사이팅 한 무대가 아닌가 싶네요. ^^ 오늘도 어느 자리에 있든 감사하면서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