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추천품]이동삼 명인 "안동 간 고등어"

이마트 추천품

"이동삼 명인 안동 간 고등어"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작년만 해도 고등어는 ' 우리 몸에 좋은 등푸른 생선',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으로 알려져 있어서 식탁위의 인기 반찬 이였는데요. 올해는 고등어 구울 때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한다는 뉴스 덕에 구매가 약간 주춤 해지긴 했어요. 솔직히 이것저것 다 따지면 먹을 것이 없는 것 같아요. 한 가지 음식을 가지고도 오늘은 좋다고 했다가 다음에는 안좋다고 했다가...어찌해야 될지

 

 

ㅎㅎㅎ 그냥 감사함으로 균형있게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듯 합니다.^^

오늘은 이마트에 갔다가 구매한 이동삼 명인 안동 간고등어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위의 사진에는 2마리 포장된 한팩만 찍혔는데요.

원래는 한 팩이 더 붙어 있어서 총 4마리 짜리에요.

가격은 4마리: 7,800원 입니다.

저렴한 듯 해요.

 

안동 간고등어 50년 간잽이

 이동삼 명인 은 유명하시죠

사진이 푸근해 보이시네요 ㅎ

 

원산지는 국산이구요.

냉장보관 하라고 써 있어요.

저는 고등어를 사면 바로 해먹지 않는 이상

 항상 냉동실에 넣었는데

냉장보관 하라는 것이 조금 생소 했어욤 ㅎ

 

안동 간고등어의 유래 를 짧게 설명해 주었네요.

대를 이어오는 우리의 맛이라고 합니다.^^

 

안동 간고등어로 고등어 조림, 구이, 숯불구이

해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

영양 분석표도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한봉지를 개봉해 보니 이렇게 2마리가 들어 있는데요.

저랑 남편은 한 마리만 구우면 딱 적당하더라구요.

 

 

 

(주의사항)

 1)봉지를 개봉하기 전에는 냉장보관

2)개봉 후 남은 고등어는 냉동 보관

 

센불로 후라이팬을 달궈주시고

기름을 둘러 주세요.

 

생선을 후라이팬에 올리시고 나면

 중불로 조절 해주세요.

 

워낙 언론매체에서 고등어 구울때 미세먼지

많이 나온다고 해서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미세먼지 걱정을 덜기 위한 팁#

1. 반드시 창문을 열어 환기

  2. 반드시 가스렌지 후드 켜키

  3. 키친 타올로 생선 덮어주기

 

이렇게만 해주셔도 미세먼지가 급격히 줄어 든다고 하네요.

 

저 역시 온 집안 창문 다 열고,

 가스렌지 환풍기 켠 다음

키친 타올로 생선을 덮어 가며

앞면 뒷면 노릇노릇 구워냈습니다.

 

구운 생선을 접시에 셋팅 하면 끝입니다.

집에 레몬이 있다면 살짝쿵 뿌려주시면

비린내를 잡아 준답니다.

저는 오늘 레몬이 없어서 패스!!!

맛은 간이 짜지도 않고 적당해서

완전 밥도둑 이였습니당.^^

 

 


 

미세먼지가 걱정된다 하지만 고등어는 '우리 몸에 좋은 등푸른 생선,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이므로 미세먼지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대로 구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동 간고등어는 워낙 유명해서 홈쇼핑이나 인터넷에서도 언제든 주문하실 수 있는데요. 저 역시 홈쇼핑과 인터넷에서 구매 해 봤는데 같은 안동 고등어 인데도 약간씩 맛과 크기가 다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항상 이마트에서 안동 간고등어를 구매해요.(이마트 홍보 대사 아님요.^^)

 

#제가 이마트 가서 구매 하는 이유#

1)직접 상태를 보고 살 수 있다는 점

2)4마리에 7,800이면 저렴하다는 점

3)항상 사먹는 제품이라 실패가 없다는 점

 

안동 간고등어 좋아하신다면 이마트 가실 때 한번 구매해서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릴께요. 저랑 남편 입맛에는 맛있어서 추천 드립니다만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평임을 참고해 주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2016.08.09 23:52 신고

    고등어가 마싯어보여요ㅎㅎ♡
    진짜 언론이ㅋㅋㅋ고등어 구우면 미세먼지 나온다고 막 그러던뎅 ㅋㅋㅋ휴... 고등어가 먼 죄인가 싶어욬ㅋㅋㅋ

    • 2016.08.10 10:18 신고

      고등어가 먼죄 ㅎㅎ
      희야룸님 말씀이 공감도 되고 잼있어서 웃었네요 인기많던 고등어 수난시대에요ㅎㅎ

  • 2016.08.10 02:28 신고

    건강에 최고인 고등어DHA까지 풍부하다고 하죠.
    이야 보기만해도 정말 밥도둑의 포스를 보이네요^^
    너무 맛있어 보여요.
    거기다가 미세먼지의 깨알팁까지 정말 중요한건데
    도움을 많이 받고 가네요^^저도 고등어 한번 먹어야겠어요

    • 2016.08.10 10:20 신고

      라진님 맛있어 보인다니 감사합니다
      고등어가 여러모로 좋은 생선인데ㅠ
      미세먼지 최대 줄이는 방법 잘활용하셔서 맛나게 한번 드셔요~~~~~ㅎ

  • 2016.08.10 04:08 신고

    제가 생선 손질을 못하고..냄새에 예민해서 그동안 생선 요리 못해먹었는데... 이건 정말 다 손질되고 진공 포장 되어있어서 좋은 것같아요 ㅎ 이마트가 멀어서 잘 못갔는데... 줌마토깽님 때문에 자꾸 이마투를 찾게되네요 ㅋ

    • 2016.08.10 10:23 신고

      오로라공주님도 그러세요?
      저두 생선을 잘 못만져서 ㅎ
      이렇게 손질 포장되있어서 한팩씩 구워드심되니 편해요
      그냥 씻지않고 드시라는데
      싱거운거 좋아하심 물한번 행구셔요
      저도 그렇게 먹어요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