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구 맛집]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따끈 매콤한 동태탕

[인천/남동구 맛집]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매콤한 동태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 날씨가 다시 쌀쌀해 졌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날씨가 쌀쌀해지면

뜨끈한 국물 음식이 생각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해물을 좋아해서

얼큰한 해물탕이나 동태탕이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다녀온 곳!!!

인천 남동구 모래네 시장쪽에 있는

함흥 해물찜 양푼이 동태탕 입니다.

 

 

 

이 곳은 오늘까지 포함

 4번째 정도 방문한 같아요.

 

우연히 지인분과 함께

해물찜을 먹으러 갔다가

꽤 맛있어서 가끔 가는 곳이랍니다.

 

2층까지 식당이라서

모임장소로도 괜찮겠더라구요.

 

 

 

 

저는 이곳 해물찜이 맛있어서

또 해물찜을 먹으려 했으나...

 

이번에 같이 가신 분들이

뜨끈한 국물이 땡기신다고 하여

오늘은 "동태전골中" 을 주문했답니다.

 

 

 

 

반찬은 6가지 정도 나와요.

하나같이 깔끔한 맛이 나고 무난해요~

 

 

저는 샐러드 좋아해서

동태탕이 나오기전 클리어 했는데

직원분께서 알아서 또 한그릇 갖다주심 

센스쟁이세요... 엄지척!!!ㅋㅋ

 

 

 

 

드디어 동태전골이 나왔어요.

새빨간 국물이 '나 맵소' 하는것 같네요.

 

살짝 더 끓여준 다음

맛있게 먹을 준비 완료!!!

 

 

 

 

동태, 버섯, 두부,

미더덕,미나리등이 들어 있어요.

 

매콤한 국물에

미더덕,미나리가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맛이 무척 깔끔하고 시원하네요.

 

술 드시는 분들께는

안주겸 드시기에도 딱일듯!!

 

 

 

 

동태살을 잘 발라서

와사비 간장에 콕 찍어 냠~!

 

 

 

 

얼큰한 국물에 밥말아서

한숟갈 뜬 후 동태살을 올려서 냠~!

 

 

 

 

이곳은 동태탕 국물에

수제비를 넣어 드실수 있게

밀가루 반죽되있는 것을 주더라구요.

 

 

 

 

쫀득한 밀가루 쭉쭉 찢어서

수제비 만들어 넣은 후 또 맛있게 냠~

 

 

 

 

알도 많이 들어있는데

저는 못 먹어서 패스~~!!

 

알 좋아하신 분들은

진짜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얼큰한 동태국물과 함께

한공기 뚝딱했네요.

 

아쉬운점

동태전골에는 볶음밥을 안해준다는ㅠ

볶음밥 먹고 싶었던 저는

볶무룩~ㅋㅋ

 

 

엄청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더라두 깔끔하니 괜찮아서

얼큰한 국물 땡길때 재방문 의사 있어요.

 

 


**함흥 양푼이 동태탕 해물찜 위치**


요즘같은 날씨에 뜨끈하고 칼칼한 국물 땡기신다면 한번 방문해 보셔요. 개인적으로 이곳에 가신다면 해물찜도 드셔보시길 추천 드려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 양해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래네 시장 근처 맛집#

2016/11/06 - [토깽의 촵촵 맛집] - [생생정보통 맛집]단돈 9,900원에 3종류 고기+된장찌개가 무한리필!"엄청난 삼겹살"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