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꿀팁]요리할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 10가지

[생활정보꿀팁]

요리할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 10가지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이제 결혼 1년차 되가는

초보 주부이다 보니 요리할 때

이것저것 많은 정보가 필요하더라구요.

 

확실히 한두가지라도

더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던데요.

 

 

여러분도 저와 같이

요리팁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정보가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1. 샐러드

 

즙이 많은 야채로

샐러드를 만들때 소금을

살짝 넣어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소금이 야채의 수분을 흡수해

야채의 식감을 좋게 해준다고 해요.

 

 

2. 양파의 매운맛 제거방법

 

양파의 매운맛이 싫다면

요리 전 찬물에 담가두면 되는데요.

 

 

찬물이 양파의 황산염 성분을

빠져나오게 하기 때문이라네요.

 

 

 

 

3. 고기

 

고기에 소금을 치고

씻어내고 말린 후 고온에서 익혀보세요.

 

고기의 육질이 좋아져

씹는맛이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4. 전

 

전 부칠 때

부침가루가 손에 묻어나고

은근 시간도 많이 걸리던데요.

 

일회용 비닐봉투에

부침가루와 재료들을 넣고

쉐킷쉐킷 해주시면 간단히 해결되요.

 

 

 

 

5. 감자볶음

 

감자채 볶음을

타지 않게 잘 볶고 싶다면

찬물에 담궈 놓았다가 요리해보세요.

 

감자의 전분기가 빠져

훨씬 부들부들 잘 볶아진답니다.

 

 

 

 

6. 생선구이

 

생선을 구울 때

사방팔방 튀는 기름이 싫다면

밀가루를 얇게 묻힌 후 구워보세요.

 

밀가루가 수분을 흡수해

 기름이 튀지 않는다고 합니다.

 

 

 

 

7. 남은 기름 처리방법

 

사용하고 남은 기름은

신문지를 구겨 넣은 우유팩에

한꺼번에 모아서 굳어지면 버림 되요.

 

 

 

 

8. 김치통 냄새 제거

 

김치통에 냄새가 베면

다른 반찬을 넣기 애매해지는데요.

 

밀가루를 물에 풀어서

김치통에 1-2시간 넣어두면

김치 냄새를 흡수해 준다고 합니다.

 

 

 

 

9. 먹다 남은 햄 보관법

 

간단한 반찬으로

자주 먹게 되는 햄인데요.

 

햄이 남았을 경우

절단된 단면에 식초를 조금 발라주면

부패균을 막아주어 좀 더 오래 먹을수 있다네요.

 

 

 

 

10. 라면이 짤 때

 

라면이 너무 짜다면

식초 한두방울을 떨어뜨려 보세요.

 

라면의 짠맛을 중화해줄 뿐더러

라면의 면발을 탱탱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이상 요리할 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 10가지를 안내해 드렸는데요. 초보 주부인 저에게는 아직도 알아가야 할 것이 많네요ㅎㅎ 여러분께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0^

 

#관련글#

2017/02/09 - [토깽의 깨알 정보] - 요즘 금값인 계란! 알아두면 좋을 꿀팁 5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