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구월동 맛집/길병원근처/추어탕 전문-'옥가마 추어탕'/저렴한 가격/몸보신 기력보충 음식

"인천 구월동 맛집

옥가마 추어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더운 여름... 무더위에 지친 몸을 위해 기력보충 음식 많이 드실텐데요. 저는 기력보충 음식 중 하나인 추어탕을 즐겨 먹는 답니다. 

 

 

추어탕의 주재료인 미꾸라지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제가 다녀온 길병원 근처 맛집 '옥가마 추어탕'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길병원 암센터 건물에서 조금만 가시면 (약 2-3분 거리) 카페 파스꾸치가 나와요. 이 건물 2층에 있답니다. 건물 뒷편에 주차장도 있어요.

 

 

 

가격표에요. 돌솥밥과 함께 나오는 추어탕인데 가격은 5,500원!!! 넘 저렴하지 않나요? 참고로 여기는 포장 해가면 6,000원이고 밥을 따로 포장해 주지 않는대신 양을 많이 주신다고 해요. 저도 몇번 집에 사가지고 가서도 먹었네요.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꽤 넓어요. 한쪽에는 신발벗고 앉을 수 있는 방도 있는데 거기는 예약석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 같았어요. 점심 때 오면 자리가 없어요. 진짜 사람 많더라구요. 요즘 점심 한 끼 먹으려면 기본 5~6,000원 인데 이곳은 몸에 좋은 추어탕이 돌솥밥과 함께 나오면서 5,500원이니 참 괜찮은 것 같아요.

 

 

 

돌솥 추어탕을 시키면 기본 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해요. 아삭아삭 무김치 정말 맛있어요. 알맞게 잘 익은 무김치에다가 들깨 팍팍 넣은 고소한 추어탕 먹으면 엄지척!!!

 

 

 

반찬 종류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하나하나가 다 맛있어요.

 

 

상추무침은 고소하고 낙지넣은 무김치??도 정말 맛있어요.

 

드디어 돌솥밥과 추어탕이 나왔어요.

돌솥밥은 먼저 밥만 다른 그릇에 덜어놓고 물을 부어놓으면 누릉지 완성~!

추어탕 맛있겠죠?맛이 진하고 담백해요.

 

 

 

 

저는 들깨가루를 좋아해요.

들깨가루를 넣으면 모든 음식이 고소해져욤. 추어탕에도 들깨가루 한 숟갈 넣어줘야겠죠?

 

 

 

 

들깨가루 팍팍~!!

아이 고소해~ㅎㅎ럽럽럽

 

 

 

 

청양고추마늘 다진것도 나와요.

본인의 기호에 맞게 적당히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약간 매콤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 넣어서 먹어욤. 정말 맛있었어요.

 

 

 

 

추어탕만 먹어도 엄청 배부르지만 고소한 누룽지도 지나칠 수 없죠.

아까 물을 부어 놓았던 돌솥 뚜껑을 열면 저렇게 고소한 누룽지가 되어 있어요. 이것까지 먹고 나면 끝^^

몸에 좋은 추어탕을 먹어서 그런지 갑자기 힘이 솟는 것 같아요 ㅎㅎㅎ

 

 

 

길병원 근처 오게 되면 항상 이 곳을 들리는 것 같아요. 맛있게 먹은 후 몇 그릇 포장해 가기도 한답니다.

 

 

추어탕이 엄청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뭔가 맛이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부담이 없어요.

환자분들 사다 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실제로도 기력보충 하시려고 길병원 환자분들이 이곳에서 많이 사다드신다고 해요. 맛있게 먹은 후 1층 파스쿠찌에서 후식으로 커피드셔도 좋을 듯 합니다.^^

여름 몸보신 용으로 추어탕 찾으시는 분들이나, 길병원 근처 맛집 찾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