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개발서] 캐서린 폰더의 '부의 법칙' /사고 전환을 일으켜준 나만의 추천 책

"자기 개발서 추천

캐서린 폰더의 부의 법칙"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읽고 저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된 책 한권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종의 자기 개발서 라고 할 수 있겠죠. 바로 캐서린 폰더가 지은 '부의 법칙'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제 남동생이 저희 부부에게 선물해 준 책이에요.

 

 

처음에는 책꽃이 한구석에 고이 꽂여 있었던 책이였는데 ㅎㅎㅎ 어느날 커피 한잔 하다가 뭔가 지적인??? 분위기를 물씬 내고 싶다는 생각에ㅎㅎㅎ '남동생이 선물해줬으니 그래두 한번쯤은 읽어봐야지 않나' 하고 꺼내서 읽게 되었답니다. 처음에는 커피 마시면서 한두 쳅터 읽고 내려놓으려 했으나...이게 왠일... 어느새 책의 중간까지 읽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책 한권 읽으려면 몇일 걸리는 제가...이틀만에 다 읽은 것은 처음이랍니다.ㅎㅎㅎ 그만큼 저에게 참 많은 도전과 사고의 전환에 많은 영향을 끼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책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지은이: 캐서린 폰더

 

캐서린 폰더는 본인 자신이 실제로 어려운 환경속에서 가혹한 시련들을 겪고 있었는데 좌절하지 않고 '생각의 위력'을 발견한 뒤 그것을 삶에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그녀의 삶은 놀랍게 변하기 시작했고 결국 그녀는 가혹한 시련을 모두 극복하고 지금은 이미 부와 명예를 거머쥔 상태로 이 책을 완성했다고 해요. 원래 부자인 사람이 말만 뻔지르르하게 하면 별로 공감이 안되는데 저자가 우리와 같이 평범한 사람이고 우리와 같은 고난과 역경을 당하면서 이 책을 써서 그런지 공감이 많이 되더라구요.

 

 

 


목차: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주는 부의 법칙

 

1부

1.부에 관한 고정 관념을 깨라

2. 부의 원리를 적용하라

3. 여백을 만들라

4. 불타는 열망을 가져라

5. 상상력을 동원하라

6. 꿈의 실현을 명령하라.

7. 타인의 성공을 빌어줘라

8. 돈에 대한 모순된 생각을 버려라

9. 부유해지기 위해서 일하라.

 

2부

10. 사랑과 친절을 베풀라

11.경제적으로 독립하라

12. 당신의 직관에 따르라

13. 잠재된 특별한 능력을 깨워라

14. 자신감을 가져라

15. 당신의 매력을 발휘하라

16. 긍정적 사고로 빚에서 벗어나라

16. 부의 사고로 건강을 되찾아라

18. 끊임없이 인내하라

 


책소개

 

이 책에서 저자는 부자가 되려는 욕망은 인간으로써 당연히 품어야 하는 욕망임을 강조하면서 우리는 마땅히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러나 부자는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철저한 '부의 법칙'에 의해 부자가 탄생한다고 말하면서 그녀만의 명쾌한 법칙 18가지를 책에 제시합니다.. '가난은 죄'라고 서슴없이 말하는 그녀는 부의 법칙을 적용하여 성공한 사례를 들면서 이 책을 서술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책의 제목답게 '부의 법칙'에 대해 상세히 제시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견해지만 이 책을 읽다보면 단순히 부의 법칙을 알려고 했던 의도를 넘어 어느새 본인 자신이 긍정적이고 밝은 사고로 변화되고 싶은 의지를 강력하게 불러 일으켜 주는 책 같습니다. 그 노력으로 자신의 마인드가 변한다면 결국 환경이 변화될 것이고 어느새 부가 우리 앞에 자동으로 와있지 않을까요?^^

 

 


느낀 점

 

▷ 부자가 되려는 욕망이 절대 잘못된 것이 아니다.

▷ 부는 거저 얻을 수 없고 부를 얻으려면(흡수) 심어야 한다(발산)

▷ 모든 환경은 마음이 변할 때 바뀌게 되어 있다.

▷ 부로 채워 넣으려면 먼저 비워내야 한다.

▷ 비워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용서이다.(저자는 부를 가로막는 최대의 적이 용서라고 강조한다)

▷ 과거를 마음으로 완전히 놓아주어야 더 좋은 것을 내 앞으로 끌어 올 수 있다.

▷ 부정적인 말들은 계속 부정적인 환경을 불러온다.

▷ 자신을 변화시키려는 용기가 필요하다.

▷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해야 한다.

 


 

이 책을 읽고 노력하고 있는 것 3가지

 

▷내가 원하는 열망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기록

▷그 모습이 되있는 내 자신, 환경을 상상

▷상상한 모습을 하루에도 몇번씩 명령하기

 


 

이 책을 읽고 저의 부정적인 사고들, 언행들을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고 실제로도 그 노력들로 인해  환경도 바뀐다는 것을 많이 체험하고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셔서 이 책을 읽은 후 먼저 포스팅 했던 내용을 참고해 주셔요^^

2016/06/15 - [토깽의 평범 일상] - [좋은 글]오늘 하루 여러분은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by 줌마토깽

 

커피 한잔 하시면서 자기 개발을 위해 책 한권 어떨까요?^^

 

 

부의 법칙이 궁금하신 분들, 관심 많으신 분들, 또 사고의 전환에 도움 받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