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요리시 소금간 맞추는 초간단 방법

[생활정보/요리꿀팁]

계란 요리시 소금간 맞추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상시 반찬으로

계란요리를 자주 해먹는데요

 

 

계란요리를 하다보면

계란에 소금간을 해야하는데

어느정도 넣어야 할까 고민되시죠


제가 오늘은 

손가락만으로 실패없는

소금간 맞추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계란말이를 하려고

계란 5섯개를 준비했는데요.


과연 소금은

어느정도 넣어야

간이 딱 맞을까요???


아마 보통은 소금을

넣으신 후 간을 보시면서

조절해 주시는 방식이실텐데요.





이제 그러실 필요 없이

손가락만 준비해 주세요^0^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살짝 꼬집는다는 느낌으로

소금을 집어 주시면 되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소금이 집어 지는 양이

계란 1개 분량이랍니다^0^


저렇게 집으신 다음 

계란 갯수만큼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저는 계란

5개를 사용하므로

다섯 꼬집 넣어 주었어요ㅎㅎ


이 방법대로 하면

명절에 계란 많이 사용할때도

소금간 맞추기 걱정 없답니다.





이렇게 소금을 넣은 후

계란요리를 해주면 진짜

신기할정도로 간이 딱 맞아요.


믈론 조금 짜게 드시면

소금을 조금더 넣어주셔도 되고

싱겁게 드시면 적게 넣으셔도 되요


이 방법은 저희 이모가

 요리할때 가르쳐 주신건데

너무 유용하게 사용중이네요ㅎㅎ

 

 

평상시 계란 요리 하실때

간 맞추기 어려우셨다면

이 방법대로 한번 해보셔요.


#관련글#

2017/04/15 - [토깽의 깨알 정보] - 친정엄마가 알려주신 먹다 남은 시든 고추 보관하는 방법


2017/02/15 - [토깽의 깨알 정보] - [생활정보꿀팁]요리할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 10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