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 출연한 부산 '할매 국밥' 다녀온 후기

수요미식회에 출연! 

부산 '할매 국밥'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부산에 가면

국밥이 유명하던데요.

 

 

최근 부산 여행갔다가

   수요 미식회에 소개 되었던

'할매 국밥'을 다녀 왔답니다.

 

부산 현지인분들에게도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60년 전통 할매국밥

 

부산 동구 중앙대로 533번길 4

Tel)051-646-6295

 

 

 

 

부산 할매 국밥은

일요일은 쉰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셔야 해요.

 

 

들어가는 입구에

'돼지국밥은 야성이 넘쳐야해'

라는 문구가 넘 재미있더라구요ㅎ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오픈된 주방에서 직원분들이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계시는데요.

 

손님들이 계속 오니

정말 바쁘시겠더라구요.

 

 

 

 

할매국밥 가격들이

전체적으로 저렴하네요.

 

저희 부부는

국밥과 수백을 주문했어요.

 

 

 

 

반찬은 부추와 매운고추

마늘, 김치만 간단하게 나오구요.

 

다대기와 새우젓은

테이블마다 따로 있어요.

 

 

 

 

첫번째 음식: 국밥

 

수저가 담긴

할매국밥이 나왔는데

수저에 후추덩어리가 붙어 있어요.

 

이날따라 비가 와서인지

뜨끈한 국물이 반갑더라구요ㅎ

 

 

 

 

도톰한 고기들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어요.

 

입구에서 봤던

문구처럼 국밥이 야성이

가득 넘치는 듯 하네요ㅎㅎㅎ

 

 

 

 

뜨끈한 국물에

부추 가득 넣어서 한입 냠!

 

오! 정말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이 나는 국밥이네요.

 

국밥 잘못 먹으면

돼지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할매국밥은 냄새도 안나고 맛있었어요.

 

 

 

 

두번째 음식: 수백

 

수백은 수육과 함께

공기밥, 국물이 따로 나오는데요.

 

 

 

 

수육 한 점이

꽤나 큼직하니 도톰한게

이것도 야성이? 마구 넘치네요ㅎㅎ

 

 

 

 

수육 한점에

부추, 새우젓을 올려서 냠!

 

우와! 수육 역시

냄새도 안나고 부드럽고

육즙이 잘 느껴지면서 맛있네요.

 

함께 나온 국물에

수육, 밥, 다대기를 넣고

국밥처럼 드셔도 된답니다^^

 

전체적으로

담백, 깔끔한 맛이 느껴지는

할매 국밥집 이었던 것 같아요.

 

 

부산 여행가시면

수요미식회에 나온 할매국밥

한번 들려 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제 돈 주고 먹어본 후기입니다^0^)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차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관련글#

2017/05/12 - [토깽의 촵촵 맛집] - SBS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통영 '오미사 꿀빵' 다녀온 후기

 

2017/04/28 - [토깽의 촵촵 맛집] - [TV속 맛집]SBS 생활의 달인에 나온 '달인핫바' 다녀온 후기

 

2017/05/04 - [토깽의 촵촵 맛집] - SBS 생활의 달인 낙지볶음 맛집 '시골애' 다녀온 후기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