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에 소개된 오징어 비린내 한방에 잡는 꿀팁

만물상에 소개된 이거 하나로

오징어 비린내 한방에 잡는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오징어는 살짝 데쳐서

새콤달콤 초장에 찍어 먹거나

고추장 양념에 볶아먹음 참 맛있는데요.

 

 

그런데 오징어는 

자칫하면 비린내가 많이 나서 

약간 손질이 꺼려지더라구요ㅠ


오늘은 만물상에 소개된

이거 하나로 오징어 비린내 

한방에 잡는 꿀팁을 소개해 드릴께요.



저녁 반찬으로

오징어를 데쳐서

초장에 찍어먹으려고

사왔는데 비린내가 많이 나더군요.

 

비린내가 나니

괜히 손질도 꺼려지는데요.


만물상에 소개된 이것만 있으면

비린내를 한방에 제거할수 있어요!



그건 바로바로 우리가 

흔히 마시는 녹차티백이랍니다.

 

 

평소에도 녹차티백이

기름기 제거나 냄새 제거에도

참 도움이 많이 되는 착한 아인데

이렇게 오징어 비린내도 잡아준다네요ㅎ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먼저 물에 녹차티백을 우려내시구요



손질해서 잘게 썬 오징어를

녹차물에 주물러 넣어 담가 두시면 끝이에요!


약 5분정도만

담궈주셔도 된답니다.



잠시후 체에 건져

냄새를 맡아 봤는데요!!!


우왓!!! 아까 그 비린내는 어디가고

녹차향만 은은히 남아 있더라구요.


진짜 비린내가

1도 없이 사라졌어요!



비린내가 없으니

기분이 괜히 좋더라구요ㅎ


평소대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주었어요.



초장에 찍어서

맛있게 한끼 먹었어요.


정말 비린내가

한방에 사라지니

너무 신기했던것 같아요.


제 개인적 생각에

꼭 오징어 뿐만 아니라

낙지나 쭈꾸미 같은 해물류에도

녹차 티백 활용하면 좋을것 같더라구요.

 

 

평소 오징어

비린내가 싫으셨다면

만물상에서 소개해 준 꿀팁

'녹차티백'꼭 활용해 보세요^0^


#관련글#

2017/08/21 - [토깽의 깨알 정보] - 생선 굽고 난 후라이팬 비린내 한방에 잡는 방법


2017/04/28 - [토깽의 깨알 정보] - 꽁치 통조림 요리할 때 비린내 잡는 비법


2017/07/15 - [토깽의 깨알 정보] - 친정엄마가 알려주신 국물멸치 비린내 잡는 초간단 방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