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하게 매운 청양고추!청양고추라고 불리게 된 유래는?

화끈하게 매운 청양고추!

왜 이름이 청양고추일까요?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제가 워낙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요리할때

청양고추를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청양고추는 어떻게

청양고추라는 이름을 갖게 됬을까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먹는

청양고추가 어떻게해서 청양고추라는

 이름이 붙여졌는지 유래를 소개해드릴께요



지금까지 매운 고추는

청양고추라고 불린다 정도만

알았는데 최근에 청양고추라는

이름이 붙여진 유래를 알게 되었어요ㅎ


청양고추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라 치즈요리 같은

느끼한 요리에 넣어주시면

느끼함을 확 잡아주는 식재료이지요



청양고추는

토종 고추가 아니고

개량 고추라고 하는데요

 

 

중앙종묘라는 회사에

일하시던 유일웅 박사라는 분이

제주산 고추와 태국산 고추를 교배해

개발해 낸 품종이라고 합니다.



유일웅 박사님께서는

청양고추를 우리나라 경북

청송과 영양에서 시범재배를 했는데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청송의 '청'과

영양의 '영'의 글자를 따서

'청양'고추가 됬다고 합니다ㅎㅎ


그 뒤로 청양고추라는 이름으로

상표등록을 하고 시중으로 유통되면서

우리는 청양고추라고 부르게 된것이지요



유래를 알고나니 괜히

청양고추 이름이 재미있게 느껴져요ㅎ


청양고추는 경북 청송과 영양에서

또한 충남 청양군에서 많이 재배가 되지만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은 경남 밀양이라고 합니다



소소한 정보지만

알고나니 참 재미있네요


제가 평소 

매콤한걸 너무 좋아해서

요리시 격하게 아끼는 식재료중

하나라 유래를 알게되 좋았어요ㅎ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저 처럼 갑자기

청양고추 이름이 궁금하신 분 있다면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0^


#관련글#

2017/04/17 - [토깽의 깨알 정보] - 캔에 담긴 우유는 왜 없는 걸까?


2017/03/08 - [토깽의 깨알 정보] - 수요미식회에 출연한 추억의 과자 맛동산의 재미있는 이야기 2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