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화제인 대구꿀떡 집에서 만들기

SNS에서 화제인 대구꿀떡

집에서 직접 만들어 봤어요!!!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은 SNS시대다 보니

SNS에서 화제가 되는것은

발빠르게 소문이 퍼지더라구요

 

 

여러가지 화제가 있겠지만

대구 꿀떡도 소문이 자자하더군요


보기만 해도 

너무 달콤하고 쫀득할것같은

맛이 상상되 당장 만들어 봤어요



오늘은 SNS에서

 화제인 쫀득하고 달콤한

대구꿀떡 집에서 야매로?ㅎ

만든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께요



대구꿀떡 재료

찹쌀가루(100%)1컵,황설탕1/3컵

소금 1/4스푼,계피가루 약간,뜨거운물

(컵:종이컵/스푼:성인수저)


찹쌀가루는 100%

찹쌀가루를 사용하세요


양을 더 많이 만드시려면

비율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먼저 찹쌀가루에

소금을 섞어준뒤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익반죽을합니다


물이 뜨거우니

조심조심 반죽하세요


너무 질게 하면

모양 만들때 힘드니

물 조절을 잘해주세요



그 다음 반죽을

동글동글하게 빚어줍니다

 

 

빚을때 위생장갑에

반죽이 달라붙더라구요


이럴때는 장갑에

찹쌀가루를 약간 묻힌뒤

동글동글 빚어주심 잘 만들어져요



끓는물에 반죽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처음엔

반죽이 물아래로 가라앉는답니다


찹쌀떡이 익으면

물위로 올라오게 되는데

그때 건져내 주시면 됩니다



찬물에 한번

샤워해주셔야 

떡이 달라붙지 않아요



달궈진 팬에

꿀을 만들어 주실껀데요


황색설탕을 이용하셔서

종이컵 기준1/3컵,물1/3컵

1:1의 비율로 넣어 끓여주심되요


저는 계피향이 좋아서

계피가루도 조금 넣어주었어요


절대 수저로 젓지 마시고

손목 스냅으로 설탕을 녹여주시고

중약불에서 졸아들때까지 끓여줍니다


꿀시럽이 완성되면

떡에 부어주기만 하면 끝!!!!



쨔잔!집에서 만들어본

대구꿀떡 완성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달콤한

꿀 시럽이라 군침 돌아욧ㅎ



[만드는 영상 확인하기]


만드는 방법은

영상으로도 확인하실수 있어요:)



꿀과 함께 떠서

한개 냠냠 먹어보니

우왓!떡은 쫄깃쫄깃하면서

달달한 꿀시럽이 어우려져 넘 맛있어요


달콤함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것이

당충전 지대로 되는듯 해요ㅎ


생각보다 만들기 쉬워서

간단한 간식으로 좋을듯 합니다

 

 

대구꿀떡 직접가서

먹으면 좋겠지만 아쉬운대로

이렇게 만들어 먹으니 참 좋네요 


이웃님들도 

달달한 대구꿀떡

생각나실때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보세요^0^


#관련글#

2017/10/27 - [토깽의 간편 요리] - 떡 킬러 남편을 위한 홈메이드 '바나나떡' 초간단 레시피


2018/06/01 - [토깽의 간편 요리] - SNS 핫한 이색김밥!쌈장 소스에 찍어먹는 '통오이 김밥'레시피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4)

  • 2018.07.05 11:24 신고

    정말로 보기만 해도 달콤하고 쫀득하니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
    올려주신 레시피 참고해서 이번 주말에 집에서 해 먹어봐야겠어요 :D

  • 2018.07.05 15:50 신고

    정말달달하니 맛있게 생겼네요
    꿀떡 구경 잘하고 갑니다.
    줌마토깽님 티스토리 더 번창하세요.

  • 2018.07.05 17:59 신고

    말이 필요없네요
    너무 맛있겠어요 ㅜㅜ
    먹고싶지만 눈으로 ㅋㅋㅋ
    즐거운 저녁시간 돼세요^^

  • 2018.07.05 19:29 신고

    꿀까지 수저도 함께 떠먹어야 맛난다고 하던데,,
    너무 달콤하고 쫀득하니 맛있을것 같아요~^^

  • 2018.07.05 22:29 신고

    대구 꿀떡이 유명한가봐요?
    잘은 모르지만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니!
    다음에 시간을 내어 줌마토깽님 이 알려주신 대로 만들어봐야겠어요

  • 2018.07.05 22:32 신고

    생각보단 어렵지 않네요. 맛나 보여요

  • 2018.07.05 22:43 신고

    와~ 간단한데, 손에 다 붙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맛있어 보입니다. ^^

  • 2018.07.06 05:59 신고

    달콤하니 맛나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18.07.06 07:28 신고

    우와~ 보기만 해도 달달 ~ 쫀득!! 맛있겠어요 ^^

  • 2018.07.06 07:54 신고

    이 꿀떡 방송에서 봤습니다 ..
    먹어본 사람마다 극찬이더군요 .. 대구 가야 하나? 했는데 ..
    집에서도 만들어볼 수 있군요 .. 능력자십니다 .. ㅎㅎ

  • 2018.07.06 08:33 신고

    이름만 들어도 맛나 보이는 꿀떡..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나겠지요
    한개 맛보고 싶어요.. ^^

  • 2018.07.07 11:41 신고

    꿀떡 대박 !!!!!
    꿀떡을 만들어먹다니... 이건 정말...레알 신세계 ㅋㅋ
    감사해용~~ 최공

  • 2018.07.07 21:27 신고

    아니,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감사합니다. 저희 큰 애가 좋아해서 많이 찾아다녔는데, 요즘 이런 떡 파는 집이 잘 안보였어요. 이렇게 만들어줘야겠네요.

  • 2018.07.10 15:42 신고

    TV에서 봤는데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ㅠㅠㅠ
    집에서도 휘리릭 만들어볼수 있겠네요!! ㅎㅎ 물론 여행가서 먹으면 더 맛있겠죠?? ㅎ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