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 내부 솥에 쌀 씻지 마세요!

TV에 소개된 내부 솥에 

쌀 씻지 말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밥을 하려고

쌀을 씻을때 전기밥솥

내부솥에 씻곤 했는데요


아무 생각없이

하는 행동이지만

이건 안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오늘은 전기밥솥

내부 솥에 쌀을 씻지

말아야하는 이유를 소개할께요




보통 전기밥솥은 외부 솥 안에

내부 솥이 있는 이중구조인데요


저 같은 경우 

밥을 할 때 쌀을 내솥에

바로 부어 씻어 주곤 했어요.





그런데 TV스마트 리빙에

소개된 내용을 보니 내부솥에

쌀을 씻지 말아야 한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전기밥솥 내솥에

바로 생쌀을 담아 씻는 행위는

밥솥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전기밥솥

내솥에는 밥알이 눌러붙지 않게 

코팅처리가 되 있다고 하는데요!!!

 

 

코팅제로 주로 불소를

함유한 플라스틱인 불소수지나

세라믹이 쓰이는데 밥솥에 날카로운

물체에 긁히면 코팅이 벗겨질수 있고...


알루미늄 등 중금속이

녹아 나오면서 음식과 함께

섭취할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전기밥솥을

안전하게 오래 사용하려면

코팅제가 벗겨지지 않게 주의가 필요한데요


방법은 내솥에서

쌀을 바로 씻는게 아니라

다른 그릇에 따로 담아서 씻는게 좋아요





여기서 꿀팁추가!!!

쌀을 씻을때는 따뜻한

물이 아닌 찬물로 씻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따듯한 물을

사용해 씻으면 쌀 표면이

어설프게 익어서 수분이 쌀알

내부까지 스며들기 어려워진다고 해요


그러면 자칫 밥이

딱딱해질수 있어서 

밥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쌀을 먼저 넣고

물을 나중에 부으면 이물질이

잘 제거되지 않는다고 하니 물을 붓고

다음에 쌀을 넣어 씻는게 좋다고 해요





이렇게 다른 용기에서

찬물로 쌀을 씻어준뒤

내솥에 부어 물을 맞쳐주심 됩니다


조금은 귀찮아도

코팅제가 벗겨질 걱정을

덜어주어 전기밥솥 수명도

늘릴수 있으니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밥을 해서 밥을 풀때는

금속 제품보다는 플라스틱

주걱을 써야 흠집을 막을수 있다고 하구요


코팅이 벗겨지면

새것으로 교체해주신게

안전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내부솥은 세척하실땐

표면이 거친 철 수세미로

닦으시면 절대 아니되구요


부드러운 수세미를

사용해 코팅이 벗겨지지 

않도록 세척해주셔야 해요


혹여 쌀이 너무

늘러붙어 씻기 어려울땐

물에 담가 충분히 불린뒤

부드럽게 세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기밥솥 내솥에

생쌀을 바로 씻으셨다면

오늘 내용 꼭 참고하셔서

쌀을 씻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20/04/09 - [토깽의 깨알 정보] - 전기밥솥 밥이 자꾸 말라버린다면 이곳 확인!


2020/07/31 - [토깽의 깨알 정보] - 빨대를 이렇게도 활용?빨대 신박한 활용법 5가지


2020/07/10 - [토깽의 깨알 정보] - 자칫 화재원인이 될수 있다는 멀티탭 먼지제거 청소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2020.08.07 15:06 신고

    저는 뭐 몇년째 저리 씻었는데요ㅜㅜㅜ 새 밥솥을 사면 꼭 습관을 바꿔야겠어요

  • 2020.08.07 15:32 신고

    헐... 몰랐어요! 오늘부터 당장 실행해야겠어요 ㅜㅜ
    유익한 정보 잘 보구 갑니다~ 하트도 꾸욱~

  • 2020.08.07 15:54 신고

    헐... 십년이상 저리 씻었는데...
    근데 이제는 알아도 안바뀔것같아요 ㅠㅠㅠㅠ

  • 2020.08.07 22:07 신고

    깨알팁 정말 감사해요.
    물을 먼저 넣고 쌀을 넣는것 오늘 얻고 가네요.

  • 2020.08.08 01:50 신고

    헐 ㅠㅠ 매번 밥솥에서 바로 씼었는데 ㅠㅠ
    물 먼저 넣는게 좋은것도 이제 알았네요;;;
    좋은 팁 얻고 갑니다

  • 2020.08.08 14:08 신고

    아무 생각없이 솥에다 바로 씻었는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