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찹을 이렇게도 사용? 케찹 신박한 활용법

알아두면 유용한 

케찹 신박하게 활용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마요네즈나

케찹,머스타드등 음식을

먹을때 소스를 곁들이는데요


그 중 케찹은

소스로 사용하는것 외에도

유용한 활용법이 있다는것 아세요^^

 

 

오늘은 케찹을

신박하게 활용하는

꿀팁을 소개해 드릴께요




평소 계란말이나

오므라이스등을 만들때

케찹을 소스로 곁들여 먹는데요


소스로만 사용하던

케찹이 알고보면 생활속에서

신박하게 활용할수 있답니다ㅎ





1. 생김치 묵은지 맛 나게 할때


김치찌개는 묵은지로

끓여야 제맛인데 집에

생김치밖에 없다면 난감한데요


이럴때 만물상에서 소개하길

케찹을 활용하시면 생김치로

묵은지맛 나게 끓일수 있다고 해요





방법은 평소 김치찌개

끓이듯 푹 끓여 내주시구요

 

 

마지막에 케찹 1스푼 넣고

한번더 푹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꼭 한번 푹 끓여주신뒤

케찹을 넣어 주시는게 포인트에용





잠시후 보시면

어머나! 군침도는 비쥬얼...


정말 묵은지로 끓인듯한

비쥬얼의 김치찌개가 완성됬는데요





끓이기전 사진과

끓인후의 사진 비교되시죠^^


이렇게 케찹을 넣으면

케찹의 신맛과 묵은지의 신맛이

비슷해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김치가 익으면 나오는

클루탐산도 토마토에 많아서

묵은지의 감칠맛과 비슷해진다고 합니다





2. 스텐 녹 제거할때


저희 집 수세미등을

담아두는 스텐통인데

물이 자꾸 닿아서인지 녹이 슬었네요


녹이 슬면 일단

보기가 별로 안좋아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심 좋은데요

 

 

이렇게 녹이 슬면

철수세미로 문질러도

깨끗이 제거되진 않더라구요





이럴때도 케찹을

활용하시면 스텐녹

아주 깔끔하게 제거할수 있답니다


방법은 케찹을 

녹슨 부분에 발라주고

20분정도 그대로 두시구요


20분후에 철수세미로

문질러 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녹이 제거되 깨끗해지는데요





전후 비교사진 보시면

좀더 비교가 잘 되실꺼에요


완전 깨끗해져서

꼭 새것같이 보이더라구요ㅎ


스텐 통 아니더라두

녹슨 세면대등을 청소할때도

케찹을 활용하시면 효과가 좋은데요


청소용으로 쓸때는

유통기한 지난 케찹이나

일회용케찹을 모아두셨다 활용해보셔요

 

 

평소 소스용으로만

케찹을 드셨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도 필요할때 참고해 보세요^.^



#관련글#

2020/10/26 - [토깽의 깨알 정보] - 고무장갑 속 불쾌한 냄새 초간단 제거법


2020/10/23 - [토깽의 깨알 정보] - 그냥 버리기전 잠깐! 유용한 재활용법 5가지


2020/10/21 - [토깽의 깨알 정보] - 주방세제 한번 펌핑으로 하루 세끼 설거지 끝내는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 2020.10.28 15:49 신고

    오오 진짜 신박하네요

  • 2020.10.28 15:51 신고

    찌개에 넣다니...맛이 어떻게 변하는지 해보고 싶어져요ㅎㅎ

  • 2020.10.28 16:43 신고

    케챱소스로 생김치를 묵은지로 변신시킬 수 있다니..
    케챱과 김치는 절대 안어울릴거라고 생각 했는데 생김치에 케챱을 첨가하면 묵은지 만큼 깊은 맛을 낼수가 있군요!!

    포스팅 잘 읽고 갑니다~^^

  • 2020.10.28 17:43 신고

    꿀팁알아가네요ㅎㅎㅎㅎ잘 보고 가요!

  • 2020.10.28 18:59 신고

    세상에!!! 묵은지라니 ㅋㅋㅋ
    너무너무 신기하네요!
    잘보고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