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판이 없는 전자레인지?쿠오레 플랫 전자레인지 후기

내돈내산 후기

쿠오레 플랫 전자레인지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최근 열일하던

전자레인지가 수명을

다해서 버리게 되었어요

 

그래서 어떤걸 살까

고민하다가 회전판이 없는

전자레인지가 있다고 해서

호기심에 구매해 보게 되었네요

 

 

오늘은 내돈내산 

쿠오레 플랫 전자레인지

장단점 후기를 남겨볼께요

 

 

사실 회전판이

없는 전자레인지라니

너무 생소해서 살까말까

고민을 했지만 남편이 결정했어요ㅎ

 

가격은 7만원대로

택배로 받아 보았고

전자레인지라 무겁네요

 

 

 

컬러는 흰색과 검정

두가지인데 저는 그냥

깔끔하게 흰색을 선택했네요

 

근데 기존에 버튼식

전자레인지를 쓰다가

다이얼식 쓰려니 어색해요ㅎ

 

 

 

하지만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다이얼식은 손 힘으로 잡고

돌려야 하니 훨씬 안전하다네요

 

 

겉외관이 세련되면

더 좋았겠지만 그런제품도

있긴한데 비쌌던것 같아요ㅎ

 

 

 

뚜껑을 열어보니

뒷면은 메탈에 밑면은

검정이라 오히려 내부가

더 세련된 느낌이 드는데요

 

20L용량이라 내부도

넉넉하게 느껴지는데 

회전판이 없으니 생소하네요ㅎ

 

 

 

이렇게 무회전되는

전자레인지를 플랫타입이라

하는데 하단에서 전자파가 나와

온도를 균일하게 전달될수 있구요

 

내부 바닥면이

평평하여 내부공간을

넓게 활용할수 있고 청소가

보다 간편하고 위생적이라고 해요

 

 

 

전자레인지 사용시

제가 느꼈던 불편함이

은근 회전판이였던것 같아요

 

회전판이 조금만

균형이 안맞아도 작동시

돌아가지 않고 그대로 있고

오염시도 청소가 조금 어려웠어요

 

 

 

하지만 회전판이

없으니 바로 바닥에

놓고 데울수 있으니 편하고

오염시도 청소가 편하겠더군요

 

 

일단 사용 전

내부를 식초로 세척할겸

물이 잘 데워지는지 확인하려구

컵에 물과 식초 약간 넣어 돌렸어요

 

근데 아쉬운점

문을 열었을 때 자동으로

조명이 들어왔음 좋겠던데

이건 그냥 문열땐 안들어와요

 

 

 

이렇게 작동할때

내부에 조명이 들어옵니다

 

어떻게 보면

절전되서 장점이지만

중간에 열어 음식 상태를

확인시엔 약간 불편하겠어요

 

 

 

3분 회전하고

꺼내보니 오 뜨끈뜨끈!

 

전자레인지 내부에도

수증기가 모락모락 나고

식초물이 뜨겁게 데워졌네요

 

 

 

 

뜨거워진 내부를

키친타올로 잘 닦아

내부 청소를 해 주었어요

 

평소 오염되서

청소하실때도 이렇게

식초물을 뜨겁게 3-5분

돌린뒤 청소해주심 좋아요

 

 

 

사용하고 나서

바닥만 스윽 닦아주면

되니 관리가 진짜 편하네요

 

제가 이후로도

다른 음식들을 넣고

돌려보니 잘 데워지더라구요

 

 

총평을 내려보면

장점은 회전판이 없어

내부를 더 넓게 쓸수 있고

청소 관리도 무척 편해지는점

그리고 균일하게 잘 데워진답니다

 

단점은 작동시만

내부에 조명이 켜지니

중간에 문을 열어 데워진

음식 상태 확인이 좀 불편하고

디자인이 세련된건 아니에요ㅎㅎ

 

그래도 어짜피

기능이 중요하다면

저 같은 경우는 잘 데워지고

관리도 편해서 만족한답니다!!

 

혹시 전자레인지

사용시 회전판땜에

귀찮은 일이 많으셨다면

이것도 고려해보심 괜찮을듯해요^^

 

*내돈내산 후기이며

사람마다 느끼는 개인차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당^.^*

 

 

#관련글#

2021.06.25 - [토깽의 구매 리뷰] - 직접 사용해본 다이소 꿀템 5가지

 

직접 사용해본 다이소 꿀템 5가지

잘 샀다 생각드는 내돈내산 다이소 꿀템 5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가끔 집에 필요한 물건이 있다 싶으면 집근처 다이소를 자주 가는데요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편리한 제품들이 참 많아서

krtiptiptip.tistory.com

2021.02.02 - [토깽의 구매 리뷰] - 올스텐,16L 대용량 '리하스 에어프라이어' 후기[내돈내산]

 

올스텐,16L 대용량 '리하스 에어프라이어' 후기[내돈내산]

올스텐,KHD-16L 리하스 오븐 에어프라이어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에어프라이어로 다양한 요리를 즐겨해먹는데요 특히 요즘은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져 에어프라이어 활용이 더 많아

krtiptiptip.tistory.com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