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파리,갈변 걱정없이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 오래 보관하기

날파리, 갈변 걱정 뚝!

 

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

 

 

바나나는 빨리
먹지 않으면 금세
갈변이 생기고 요즘 같은
여름에는 날파리도 잘 생기죠

 

오늘은 날파리, 갈변
걱정 없이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꿀팁 소개합니다

 

바나나-보관법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는 평소
피로해소와 변비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죠

 

다만 빨리 먹지
못할 경우에는 바나나에
갈변 현상이 생기기 쉽고요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쉽사리
날파리도 생기더라고요

 

꼭지-자르기
꼭지 자르기

보통 오래 보관하려면
냉동실에 얼리실 텐데요

얼리지 않고도
10일 이상 싱싱하게
유지되는 비법이 있답니다

 

 

일단 바나나는
낱개로 분리하시고
바나나 끝부분은 잘라주세요

 

낱개로-분리
낱개로 분리

바나나 송이를
낱개로 다 분리하고
꼭지를 모두 짧게 잘라주었어요

 

비닐랩-밀폐용기
비닐랩 밀폐용기

준비물은 비닐랩과
밀폐용기가 필요해요

 

비닐랩 대신
재활용 뽁뽁이를
활용하셔도 좋답니다

 

랩으로-감싸기
랩으로 감싸기

분리한 바나나는
비닐랩으로 감싸 줍니다

 

2-3일 내 빨리
드실 거라면 굳이
이 방법 필요 없겠지요

 

 

하지만 냉동 없이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이 방법이 좋더라고요ㅎ

 

랩으로-감싼-바나나
랩으로 감싼 바나나

랩의 효과

 

랩이 완충재
역할을 해주어 바나나
보관 시 도움이 되고요

 

열대과일인 바나나의
보온성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밀폐용기-넣기
밀폐용기 넣기

이제 준비한
밀폐용기에 넣어주셔요

 

바나나가 공기와
최대한 접촉하지 않게
차단하는 것 역시 바나나
갈변 현상을 막아준답니다

 

냉장고-보관
냉장고 보관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끝!

 

 

이렇게 해주니
냉동 없이도 갈변 없이
10일 이상도 싱싱하더군요

 

무엇보다 요즘처럼
더운 날 상하지 않고
날파리 안 생겨서 좋아요ㅎ

 

바나나 빨리
드신다면 상관없지만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오늘 방법대로 보관해 보세요^^

방문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pyright ⓒ 줌마토깽, All rights Reserved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