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해 보이신다고요!?이것 알면 깜짝 놀라실껄요!

스텐 세척법

이것 꼭 알아두세요

 

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

 

 

평소 스텐 제품이

내구성이 좋아 집에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새로 구매해
깨끗해 보여도 알고 보면
깜짝 놀라는 스텐 제품

올바른 세척법 알려드려요

 

스텐 냄비

 

작은 사이즈

스텐 냄비가 필요해
새로 구매를 했는데요

 

새 제품이라 그런지
반짝반짝 광도 나면서
정말 깨끗해 보이더라고요

 

깨끗해 보이는 스텐

 

뚜껑을 열어봐도
정말 깨끗해 보여요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주방세제로 대충 닦고
그냥 사용하시기도 하는데요

 

 

절대 그러시면 안 돼요ㅠ

 

식용유 준비

 

그 이유는
식용유가 알려드릴 거예요

 

일단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적셔 주시고요

 

뚜껑 닦기

 

뚜껑만 먼저

살짝 닦아 보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시커먼 연마제가 묻어 나와요

 

묻어나온 연마제

 

냄비 바닥을
닦아보니 더 가관이네요ㅠ

 

시커먼 연마제가
한가득 나오더라고요

 

 

정말 이렇게
연마제가 심한 줄 모르고

바로 사용했더라면 아찔해요

 

스텐 연마제

 

시커먼 연마제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구석구석 잘 닦아주세요

 

연마제 제거 후
주방세제로 한번 닦아내요

 

 

식초로 끓이기

 

불순물 제거를 위해
냄비에 물을 채우고 식초
한 컵 정도 넣고 끓여 줍니다

 

그다음 깨끗이
헹궈주시면 세척 완료예요

 

스텐 세척

 

세척 완료 됐어요

 

 

요즘은 많이들
아시고 계시지만
아직도 모르고 바로
사용하시기도 하시더라고요

 

스텐 제품 귀찮다고
바로 사용하면 안 되겠죠

 

새로 구매한
스텐 제품이 있다면

연마제 꼭 제거하셔요^.^

방문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pyright ⓒ 줌마토깽, All rights Reserved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