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만든 새콤달콤 '귤잼' 초간단 레시피

전자레인지로 만든

새콤달콤 '귤잼' 초간단 레시피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 제철과일로

귤을 자주 먹게 되는데요.

 

 

새콤달콤한 귤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빵과 먹으려고 잼을 만들었어요.

 

전자레인지로

뚝딱 만들어본 초간단

새콤달콤 귤잼 레시피를 소개할께요

 

 

귤잼 재료

귤1컵, 설탕 1/2컵

(종이컵 기준입니다)

 

귤과 설탕의 비율을

2:1로 해 주었습니다.

 

더 많은 양의

귤로 잼을 만드실때도

2:1의 비율로 해주심 될것 같아요.

 

 

먼저 귤을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그 다음 준비한

설탕을 부어 줍니다.

 

 

저는 새콤한 맛을 위해

레몬즙 1스푼 넣어주었는데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랩을 씌운 후

포크로 구멍을 뚫어 줍니다.

 

이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5분씩 3번 돌려 주었어요.

(총 15분이 소요되었어요)

 

*귤의 양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따라

시간은 약간씩 달라질수 있으니

꾸덕해질때까지 돌려주심 됩니다*

 

 

저는 한두번

먹을 양만 만들었는데요.

 

평소 잼 좋아하시면

더 많이 만들어서 보관하셨다가

드시고 싶을때마다 꺼내드심 좋겠죵

 

 

식빵을 준비해

잼을 발라 보았어요.

 

보기만 해도

새콤달콤할것 같은 느낌에

저절로 군침이 돌더라구요ㅎ

 

 

한입 먹어보니

우와!!!상큼한 귤향이 나면서

새콤달콤하니 너무 맛있네요!!!

 

빵에 먹어도 맛있고

귤잼 1스푼에 뜨끈한 물을 부어

차 처럼 마셔도 괜찮을듯 해요ㅎ

 

가끔 귤을 잘못사면

귤이 너무 시거나 맛없을때

이렇게 잼으로 만들면 좋겠더라구요.

 

 

요즘 제철과일인 귤로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초간단하게 잼 한번 만들어 보셔요^^

 

#관련글#

2017/10/08 - [토깽의 간편 요리] - 건조기 없이 5분만에 만든 초간단 간식 '사과말랭이'

 

2017/08/27 - [토깽의 간편 요리] - 전자레인지로 초간단 만들 수 있는 과자 2가지

 

2017/07/26 - [토깽의 깨알 정보] - 불 없이 고구마 삶는 초간단 방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