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요리]집에서 간단히 김밥 만들기

" 간편요리

집에서 간단히 김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가끔 요리하기 귀찮을 때 남편과 분식점에 가서 김밥+라면으로 간단히 한끼 떼우곤 하는데요. 요즘은 마트에서 김밥 재료세트를 손쉽게 구할 수 있기에 집에서 해먹기도 한답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김밥을 싸면 쌀이 더 좋고 고소한 참기름, 깨를 팍팍 뿌려서 그런지 확실히 더 맛나다는 ㅎㅎ^^ 김밥 재료는 이미 아시다시피 무척 다양하지만 저는 간단하게 가장 기본 김밥을 싸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김밥 만들기

 

마트에서 산 김밥재료 세트!!!

김+단무지+맛살+햄

 

 

저는 색감을 위해 시금치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남편이 오이를 넣어 달라고 해서 오이로 준비했어요,

오이+계란4개+깨+참기름+꽃소금

 

 

물렁한 오이 속 부분은 버리고 겉에 단단한 오이만 썰어주세요.

 

 

소금+깨+참기름을 넣고 쉐킷쉐킷!!!

오이가 물이 생기니 김밥 싸기전 꼭 한번 짜주세요.

 

 

소금 반티스푼 정도 넣고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지단을 만들어 주세요.

 

 

햄을 약불에서 살짝 익혀 주세요.

 

 

 

밥에 참기름+깨+소금으로 간을 한 뒤 살살 섞어 주세요.

(너무 힘주어 섞으면 죽이 됨 ㅎㅎ)

 

 

꼭!!!간을 보시면서 소금을 적당히 넣어 주세요.(밥이 짜면 에러!!!)

김밥 재료에 간이 되어 있으니 싱겁게 간을 맞쳐 주세요.

 

 

간단히 재료가 준비 되었습니다.

한번 싸 볼까요?

 

 

김에 밥을 올려 줍니다.

김이 풀어지지 않으려면 김 끝부분에 있는 밥을 꾹꾹 눌러 주세요.

딱풀 느낌 나게 ㅎㅎ

 

 

준비해놓은 재료를 차례로 올려 주시고 돌돌~ 말아주면면 끝입니다.

김밥 겉면에 참기름 한번 발라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썰어진 김밥 위에 깨를 뿌리고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면 완성!!!

확실히 시금치를 넣을 때보다는 색감이 떨어지네요.ㅜㅠ

 

 

김밥만 먹음 아쉬우니까 라면도 한 봉 끌여 줍니다.ㅎ

내 사랑 너구리...면발이 두꺼워서 좋아욤 ㅎ

 

 

쨘!!! 김밥+라면으로 저녁상 차렸어요.

줌마토깽 분식점입니다. ㅎㅎㅎ

 

 

쫄깃쫄깃~♩오동통통~♩

농심 너구리~♩ CM송이 자동 흥얼거려짐 ㅎㅎ

 

 

 

 

제가 오늘 만든 김밥은 가장 기본 재료만 넣었지만 우엉이나 어묵, 당근등 본인의 기호에 맞게 재료를 더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치+깻잎+마요네즈를 추가해서 넣어주신다면 참치김밥이 된답니다. ^^ 야외 놀러 갈때 간단한 도시락으로 자주 이용 한답니다. 남편이 맛있게 먹어주니  감사하네요.^^ 간단하게 김밥 만드는 정보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