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요리]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간편 요리]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저는 국 중에서 미역국을 제일 좋아해요. 미역국 한번 끓이면 잔뜩 끓여놓고 몇날 먹는다는 ㅎㅎ

 

 

 

 

해조류인 미역은 사람 몸에 좋아서 꼭 생일날 아니여두 자주 끓여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하게 미역국 끓이는 법 을 포스팅 해 볼께요.

 



#준비물#

불린 미역, 국거리용 소고기, 소금, 마늘, 후추, 참기름, 간장 조금

 

1. 미역을 찬물에 불려 주세요.

말린 미역은 물에 불리면 2-3배가 되니 꼭 참고하셔요. 멋모르고 잔뜩 불렸다가 일주일 내내 미역국을 먹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ㅎㅎㅎ

 

2. 국거리용 소고기 볶아주기

 

마트에 가시면 국거리용 소고기 포장된 팩을 팔아요. 정육점에서 직접 국거리 용 소고기 사셔도 되구요. 국거리용 소고기를 참기름과, 후추, 다진 마늘로 간을 한 뒤 약불에 살짝 볶아 줍니다.

 

3. 불린미역 함께 넣어 볶다가 물 붓기

 

국거리용 소고기를 볶다가 불린 미역도 함께 살짝 볶아주세요. 그 다음 물을 부어 주시고 중불로 오랫동안 끓이세요.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진한 국물맛이 나오더라구요. 한참을 끓이신 후 간을 맞추면 확실히 소금도 더 적게 들어가요.

 

4. 국물 간 맞추기

 

오랫동안 푹 끓인 미역국에 다진마늘, 간장, 소금으로 간을 맞추신 후 조금 더 끓여 주세요. 뽀얀 국물이 우러나면 불을 끄시고 드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불을 끈 후 후추와 참기름을 조금 더 넣어준답니다. 고소한 국물향이 넘나 좋아요.

 

5. 맛있게 먹기

 

소고기의 진한 맛과 미역이 어우려져서 맛있어요. 뜨거운 국물에 밥말아서 잘익은 김치 올려서 먹음 딴 반찬이 필요 없더라구요. 바쁜 아침 출근길에 밥 먹을 시간 없을 때 미역국 국물에 간단히 밥 말아 먹고 가면 좋은 듯 해요.^^

 


미역국은 요리를 잘 못해도 소고기가 맛을 내주기 때문에 ㅎㅎㅎ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간편요리 같아요. 미역국은 꼭 오랫동안 끓여 주셔야 맛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간단하게 미역국 끓이는 방법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