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유리뚜껑 찌든때 이것 하나면 효과 대박!

후라이팬 유리뚜껑 찌든때

이것 하나로 초간단 제거하는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후라이팬에 음식을 할때

유리뚜껑을 덮고 할때가 많은데요


뚜껑을 닫고하니

가스레인지에 기름때가

튀기지 않아 좋긴 한데 대신

유리뚜껑이 지저분해지더라구요

 

 

오늘은 이렇게 

후라이팬 유리뚜껑에 생긴

찌든때 이것 하나만 있으면

초간단하게 제거하는법 소개할께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후라이팬 유리뚜껑인데요


뚜껑을 덮고 요리하면

기름이 밖으로 튀지 않아 좋지만...


대신 후라이팬 유리뚜껑에는 

기름으로 얼룩져 지저분해 보이죠ㅠ





뒤집어 보니

진짜 희끗희끗

찌든때가 많이 생겼는데요


주방세제로 닦아도

되긴하지만 순간은 깨끗해

보여도 얼룩이 완전 제거되진 않더라구요


이럴때 이것 하나만

있으면 후라이팬 유리뚜껑

찌든때 말끔하게 제거할수 있는데요





이것 하나는

바로 '베이킹소다'랍니다

 

 

베이킹 소다의

쓰임새를 다 말하려면

입이 아플정도로 무궁하죠!





방법도 정말

초초간단한데요


 일단 찌든때

가득한 유리뚜껑 안쪽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다음 부드러운

수세미에 물을 약간 묻혀서

골고루 닦아주시기만 하면 끝!!!


*수세미에 물기 없이

바로 빡빡 닦으면 유리에

작은 기스가 날수 있으니 수세미에

물기가 있게 해서 마찰력을 조금 줄이셔요





유리뚜껑 바깥쪽도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리고

같은 방법으로 부드러운 수세미에

물을 살짝 묻혀 닦아주시기만 하면 되요


*혹시 오래된

찌든때거나 기름이 너무

많은 뚜껑이라면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리고 약 5-10분 불려두셔요





이제 흐르는 물로

가볍게 행궈주시구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서

완벽하게 마무리해주시면...

 

 

찌든때 가득했던

후라이팬 유리뚜껑이

아래 사진처럼 변신합니다용!





쨘! 정말정말

깨끗해진게 보이시나요?


깨끗해지기만

한것뿐 아니라 뭔가...

투명해진 것 같은 느낌이 난답니다ㅎ





후라이팬에 

덮어놓으니 너무 깨끗해서

얼핏보면 새로 산것 같더라구요ㅎ



 


전후 비교사진

보시면 더 잘 비교가 되시죠


주방세제로만

닦아낼때는 처음에는

깨끗해 보여도 물기가 마르면

희끗희끗 물때가 남았었는데...


이렇게 베이킹소다로

세척해주니 물때가 남지도

않고 정말 뽀드득뽀드득 해진답니다

 

 

혹시 후라이팬

유리뚜껑 찌든때가 

신경쓰이신다면 베이킹소다

활용해서 깨끗하게 제거해보세요^^



#관련글#

2020/04/23 - [토깽의 깨알 정보] - 입구 좁은 페트병 물기 빨리 제거하는 꿀팁


2020/04/17 - [토깽의 깨알 정보] - 간과하기 쉬운 에어프라이어 열선 청소방법


2020/04/15 - [토깽의 깨알 정보] - 새 건전지?다 쓴 건전지?1초만에 구별하는 꿀팁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