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 하나로 계란 반숙,완숙 한번에 삶는법

똑같은 냄비,시간으로

계란 반숙,완숙 삶는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간식으로

삶은 달걀을 자주 먹는데요


저희 남편은 반숙을,

저는 완숙을 좋아한답니다

 

 

오늘은 냄비 하나로

계란 반숙, 완숙 한번에

삶는 꿀팁을 소개해 드릴께요




보통 계란 삶을때

반숙과 완숙을 삶으려면

각각 다른 냄비에 삶아주거나

시간을 조절하면서 삶아줘야 하는데요


TV에서 소개하길

냄비 하나로 똑같은 시간을 

사용해 반숙과 완숙을 삶을수 있다네요?





저는 오늘 계란

5개를 쪄 볼껀데요


일단 4개는 평소처럼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주었어요


여기에 소금 한꼬집

식초 한스푼을 더해주면

계란 깨짐을 최소화 해줍니다





그 다음 반숙을

만들어줄 오늘의 비법!

 

 

바로 머그컵만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머그컵만 있으면

계란 반숙,완숙을 한번에

삶아 맛보실수 있답니다ㅎ





방법은 머그컵에

남은 계란 1개를 넣고

똑같이 물을 부어 주세요





그 다음 냄비안

한켠에 쏘옥 넣어 줍니다


이렇게 머그컵에

계란을 따로 넣어주면

같이 삶더라도 차이가 나는거랍니다





이제 이 상태로

뚜껑을 닫고 12분간 삶아 줍니다


좀더 반숙을

원하신다면 10분만

삶아주셔도 된답니다^^





삶아지는 동안

뚜껑을 살짝 열어보니...

 

 

냄비 안의 물은

팔팔 끓고 있는동안

머그컵 물은 이제서야 

슬슬 데워지는 느낌?이네요ㅎ





12분 후에

가스불을 끄고

둘다 찬물샤워를 해주었어요


얼른 눈으로

볼때는 차이가 없어보이네요





껍질을 벗겨보니

약간의 차이가 느껴지는데요


냄비에 바로 삶은

계란은 껍질이 술술 벗겨지는데

머그컵 계란은 약간 벗기기 힘드네요





반으로 잘라보니

오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똑같은 냄비에

똑같은 시간으로 삶았는데

머그컵을 더하니 이렇게 차이가 나네요





냄비에 바로 

삶은 계란은 완숙이구요


머그컵에 삶은

계란은 촉촉한 반숙이에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것보다 더 반숙을 원하심

시간을 10분만 삶아주셔도 됩니다


계란반숙, 완숙을

동시에 삶고 싶으시다면

오늘 방법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2020/09/24 - [토깽의 깨알 정보] - 시금치 데친물 그냥 버리지 마세요!


2020/09/18 - [토깽의 깨알 정보] - 요리시간 단축시켜주는 초간단 꿀팁 4가지


2020/09/15 - [토깽의 깨알 정보] - 가스비 반으로 절감하는 계란 삶기 비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