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세제 한번 펌핑으로 하루 세끼 설거지 끝내는법

주방세제 절약 꿀팁

펌핑 한번으로 하루 설거지 끝!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 식당 방문을

자제하고 있어서 될수있음

집에서 하루 세끼를 해결하는데요


하루 세끼를

다 준비하는것도 일이지만

먹고 난 후 설거지도 평소보다

많아서 주방세제 사용량도 많더군요

 

 

오늘은 소소하지만

주방세제 펌핑 한번으로

하루 설거지 끝내는 주방세제

절약꿀팁을 소개해 드릴께요!!!





보통 식사 후 

설거지를 하려면

주방세제를 수세미에

바로 펌핑을 하게 되는데요


저만 그런지 몰라도

한끼 설거지를 할 때

최소 2-3번 펌핑을 하게 되요


그러다보니 

하루 세끼를 먹는 요즘

주방세제 사용양도 많이 늘었는데요


주방세제를

절약하고 싶다면???

한번 펌핑으로 하루 세끼

설거지를 거뜬히 끝내법이 있답니다





방법은 허무할정도

너무너무 간단한데요ㅎ


수세미에 직접

주방세제를 펌핑하지말고

그릇에 펌핑해주시되 2-3번도

필요없도 딱 한번만 펌핑해주세요





그다음 물을

약간 섞어주시면 되는데요

 

 

주방세제1:물9의

비율 정도로 섞어서

희석 시켜주심 된답니다^^





이제 수세미에

희석한 주방세제를

약간 묻혀 조물조물 해주시면...





마치 수세미에

바로 주방세제를

펌핑한듯 거품이 잘 일어나는데요





평소처럼 그릇들을

수세미로 잘 닦아준다음

깨끗한 물로 행궈주심 설거지 끝!!!


혹여 설거지양이

많아 거품이 사라지면

한번더 콕 찍어 설거지해주심 되요





점심때 쯤 

반찬을 만드느라 

후라이팬을 사용했다면...


다시 수세미에 희석된

주방세제를 약간 묻혀 거품을

내 준뒤 또 설거지 해주면 된답니다





그릇에 희석된

주방세제가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답니다!!!


이렇게 남겨두었다가

저녁 식사후 또 사용하면 되겠죠


진짜 주방세제

한번 펌핑으로 하루 세끼

설거지를 다 할수 있어 좋네요ㅎ

 

 

소소한 팁이지만

주방세제 사용량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을때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2020/10/12 - [토깽의 깨알 정보] - 수저와 커피포트 한방에 세척하는 꿀팁


2020/10/05 - [토깽의 깨알 정보] - 가죽가방 이것 하나로 새것처럼 광택내는 비법


2020/09/25 - [토깽의 깨알 정보] - 파채칼 없이 고깃집처럼 파 얇게 써는 초간단 비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 2020.10.21 16:04 신고

    아, 저희 와이프 설거지할때 유심히 보니 이렇게 하더라고요!
    주부9단이었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

  • 2020.10.21 16:19 신고

    우와 정말로 유용한 팁이네요~ 좋은정보 잘보고 꾸욱 누르고 갑니다^^

  • 2020.10.21 18:04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해요 ^^

  • 2020.10.21 22:25 신고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알짠 정보들인듯 싶어용ㅎㅎㅎ
    퐁퐁을 너무 많이 쓰긴 해서 ㅠㅠ

  • 2020.10.21 22:53 신고

    너무 유익한 설거지 팁 같아요 ^^
    늘 많이 배우고 가는거 같아요 ㅎㅎㅎ
    좋은 글에 오늘도 하트 숑숑하고 가요 ~ 내일 또 놀러올게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