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다질때 이것 꼭 넣어야 하는 이유

다진마늘 갈변

이것 하나로 막는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요리할 때

정말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가 다진마늘인데요

 

다만 다진마늘은

시간이 조금 지나면

노랗게 갈변이 일어나요ㅠ

 

 

오늘은 다진마늘

이것 하나로 갈변현상을

막아주는 꿀팁 소개할께요

 

 

요리할 때 나물이나

국물요리등 다진마늘

약간 넣어주면 살짝 아린맛이

나면서 음식 풍미를 올려 주죠

 

그래서 냉장실에

다진마늘이 항상 있는데

문제는 금방 갈변현상이 일어나요

 

 

 

솔직히 필요할때마다

조금씩 다져서 먹으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나

귀차니즘에겐 정말 힘든일이죠ㅎ

 

그래서 한번 다질때

조금 많이 다지는 편인데

보관하다보면 갈변이 일어나요

 

다진마늘이 

갈변현상이 일어나면

색도 그렇고 풍미도 떨어져요ㅠ

 

 

 

이럴때 다진마늘

갈변 막아주는 꿀팁이

있는데 이것 하나만 있음 되요ㅎ

 

 

일단 평소처럼

통마늘을 준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번에 좀 많이 다지려고

믹서기에 갈아 사용해요ㅎ

 

 

 

그리고 갈변 막는

이것 하나를 준비하는데

바로바로 '양파'랍니다^^

 

이 양파 하나만

있으면 다진마늘의

갈변을 막을수 있어요ㅎ

 

 

 

양파는 너무 많이

들어가면 마늘 고유의

맛을 해칠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비율은

마늘9:양파1정도의

비율로 준비하심 된답니다

 

 

 

그다음 믹서기로

윙~윙 갈아주심 되요

 

너무 오래 갈면

죽이 될수 있으니 약간

덩어리감 있게 살짝 갈아줍니다

 

 

 

잘 갈아진 마늘!

양파 들어간줄 모르겠죠ㅎ

 

 

이렇게 양파를

넣어주는 이유는 양파에

아황산염이라는 성분이 있어

채소의 갈변을 막아주는 원리래요

 

 

 

지퍼백에 담고

밀폐용기에 한번더

담아 냉장실에 보관하심 끝!

 

밀폐용기에 바로

다진마늘을 넣기보단

지퍼백에 넣고 밀폐용기에

넣어주면 냉장실 냄새도 덜 나요

 

 

 

몇일 지나 꺼내봐도

갈변이 없고 깨끗해요

 

양파는 산화방지

효과도 있어서 갈변속도를

늦쳐 주는데 도움이 된다네요

 

 

 

혹시 다진마늘

양이 넘 많을때는

먹을양만 냉장실에 꺼내두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두셔요

 

얼릴때는 얼음트레이에

얼음얼리듯 한숟가락씩

분배해 넣었다가 꽁꽁 얼면

분리해 보관하면 먹기 편해요

 

 

 

다진마늘 갈변이

일어나서 고민되셨다면

다음부터는 양파 활용해보세요^^

 

 

#관련글#

2021.09.10 - [토깽의 깨알 정보] - '밥 한숟가락'이렇게 활용하니 대박!

 

'밥 한숟가락'이렇게 활용하니 대박!

밥 한숟가락!!! 생활속 신박한 활용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혹시 보온밥솥에 밥이 한숟가락 정도 애매하게 남았을땐 그냥 버리시나요? 앞으로는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활용해 보

krtiptiptip.tistory.com

2021.08.17 - [토깽의 깨알 정보] - 한끗차이로 방울토마토 오래 보관하는법

 

한끗차이로 방울토마토 오래 보관하는법

싱싱함을 유지하는 방울토마토 보관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 방울토마토를 자주 사다 먹고 있는데요 과일이나 야채는 똑같이 냉장보관해도 싱싱함을 유지하기 위해선 보관법이

krtiptiptip.tistory.com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