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한 우유는 '이것' 준비하세요!우유 신선도 높이는법

개봉한 우유 고소함과 신선도 높이는 법

우유
우유

안녕하세요 줌마 토깽입니다! 평소 간단한 아침 식사로 시리얼, 또는 빵을 먹는데요

 

 

시리얼 먹을 때, 또는 간단한 빵과 함께 먹으려고 마트에서 우유를 구매했어요

 

개봉한-우유
개봉한 우유

보통 우유를 개봉해서 먹고 나면 그대로 냉장실에 넣어두실 텐데요. 이렇게 개봉한 우유 신선도는 물론 고소함까지 높이고 싶다면 '이것' 하나를 준비하세요!

 

소금
소금

이것 하나는 바로 '소금'인데요. TV에서 소개하길 소금을 우유에 약간 섞어주면 우유의 신선도를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덤으로 고소함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개봉한-우유-소금-섞어주기
개봉한 우유 소금 섞어주기

소금은 많이 넣으실 필요 없고 우유 1리터 기준으로 1 티스푼만 넣어주시면 돼요. 사실 유제품은 개봉하면 되도록 빨리 마시는 게 좋은데요.

 

 

유통기한 내 빨리 못 드실 경우에 이렇게 소금을 넣어주시면 좋다고 하네요.

 

개봉한-우유-신선도-높이는법
개봉한 우유 신선도 높이는법

우유에 소금 넣는 이유

저는 우유를 개봉하자마자 소금 한 티스푼 넣고 잘 섞어주었어요. 이렇게 소금을 넣어주면 좋은 이유는? 우유에 소금을 넣어 염도를 높이면 세균의 성장, 증식을 억제할 수 있어 신선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신선도-높인-우유
신선도 높인 우유

실제로 방송에서 실험을 해 보았는데요! 유통기한 똑같은 우유 2개를 준비한 뒤 한쪽만 소금을 넣고 둘 다 상온에서 하루를 보관했어요. 하루 지난 뒤 두 개의 신선도를 비교하니 소금 넣은 우유만 신선하더라고요

 

고소함-높인-우유
고소함 높인 우유

고소함은 덤!

또한 소금을 넣으면 고소함도 올라가는데요. 솔직히 마시기 전에는 '소금 때문에 짜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직접 마셔보니 짠맛은 없고 정말 더 고소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신선도 유지도 더 필요한데 우유 개봉하시면 이렇게 소금 한 티스푼 꼭 넣어 보관해보셔요^^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