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절약하려면,당장 이 '표시'확인하라고!?

전기세 절약법

전원버튼 꼭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

 

 

요즘 가정에서
전기세, 가스비등등
공과금이 참 많이 나오죠

 

오늘은 이 표시만
확인해도 전기세

조금이라도 절약하는
비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전원버튼-모양
전원버튼 모양

평소 커피를
참 좋아해서 집에서도
커피를 자주 내려 먹는데요

 

커피를 매일
먹는 편이라 전기코드를
빼지 않고 그냥 사용했어요

 

그런데 알고 보면

노란 점선 안의 전원버튼
표시에 따라 알게 모르게
전기세를 낭비하고 있다네요

 

제습기-전원버튼
제습기 전원버튼

제가 매일 사용 중인
제습기 전원버튼 표시도
커피포트와 똑같은데요!

 

동그라미 안에
막대기가 밖으로
나와 있는 표시가 보이시나요?

 

 

이 표시의 의미는?

 

운동기구-전원버튼
운동기구 전원버튼

기기의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도
대기전력이 소모되고
있다는 표시를 뜻한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기기 전원을 꺼도
전기코드를 뽑지 않았다면
전기를 조금씩 사용 중인 거예요

 

이 사실을 알고
집에 가전제품들을
확인하니 거의 전부 대기전력
소모 중인 제품들이더라고요ㅎ

 

컴퓨터-전원버튼
컴퓨터 전원버튼

업무 특성상
매일 사용 중인 컴퓨터도
대기전력 소모가 되는 표시...

 

그것도 모르고
전원만 끄면 되는 줄 알았지
전선 코드는 뽑지 않고 있었네요

 

청소기-전원버튼
청소기 전원버튼

여기서 잠깐!

 

 

저희 집 청소기의
전원버튼을 보시면
약간 다른 것이 보이는데요

 

처음과 다르게
막대기가 동그라미
안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대기전력이 없다는 뜻이라
전원만 꺼 주시면 된다네요

 

전원-차단
전원 차단

따라서 대기전력
소모 표시가 있다면
기기의 전원을 꺼 주시고요

 

거기서만 그칠게 아니라
전원을 꼭 차단시켜 주셔요

 

멀티탭을 사용 중이시면
코드선을 꼭 뺄 필요 없이
전원 차단만 해주시면 되고요

 

코드-뽑기
코드 뽑기

혹시 멀티탭이
아니라면 사진처럼
코드를 꼭 뽑아주셔요!

 

전원버튼-확인-전기세-절약
전원버튼 확인 전기세 절약

전원버튼 표시 비교되시죠?

 

 

전기세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다면 이제
전원버튼 잘 확인하셔야겠죠?ㅎ 

 

집에 있는 가전제품
한번 체크해 보시고
오늘 내용 적용해 보세요^.^

방문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pyright ⓒ 줌마토깽, All rights Reserved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