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팬에 베인 생선 비린내 '이것' 하나면 최고!

프라이팬에 베인

생선 비린내 제거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

 

 

가끔 집에서
생선을 굽고 나면
프라이팬에 비린내가
베여 잘 사라지지 않는데요

 

오늘은 프라이팬에
베인 생선 비린내 쉽게
제거하는 꿀팁 소개합니다

 

프라이팬-생선-비린내-제거
프라이팬 생선 비린내 제거

저녁 반찬으로
고등어를 구웠는데요

 

생선을 굽고 나면
프라이팬에 비린내가
베여 잘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팬에-베인-생선-비린내
팬에 베인 생선 비린내

주방세제로
닦아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이렇게 비린내가
남아있는 상태라면 다른
음식을 해 먹을 때 요리에
생선 냄새가 베일 수도 있죠

 

 

이럴 때 이것 하나면
프라이팬에 베인 생선
비린내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소주
소주

소주가 비법

 

이것 하나는
바로 '소주'랍니다

 

소주는 생선 요리 시
비린내 제거를 위해서도
유용하게 활용하는 중인데요

 

생선 굽고 난
프라이팬 비린내
제거할 때도 참 좋답니다

 

키친타월로-닦기
키친타월로 닦기

일단 키친타월로
프라이팬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깨끗이 닦아주세요

 

소주-부어주기
소주 부어주기

그다음 소주를
프라이팬에 부어줍니다

 

 

이때 물은 섞지 않고
소주만 부어주시면 됩니다

 

끓여주기
끓여주기

이제 가스불에
팔팔 끓여주세요

 

이렇게 소주를 사용하면
소주의 알코올이 증발하며
비린내를 제거해 준다네요^^

 

헹구기
헹구기

끓인 소주는

버려 주시고요

 

주방세제를 묻혀
한번 더 깨끗이 닦아
물로 헹궈주시면 끝!

 

물기-제거
물기 제거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잔여물이 하나도
남지 않고 깨끗해졌는데요

 

비린내-제거된-프라이팬
비린내 제거된 프라이팬

프라이팬이
아주 뽀드득해진 느낌!

 

냄새를 맡아보니
생선 비린내가 사라졌어요

 

 

그냥 주방세제로만
닦으면 비린내가 남는데
소주를 활용하니 너무 좋네요

 

생선 구우실 때
프라이팬에 베인 비린내가
걱정되신다면 오늘 소개한
소주 활용해 제거해 보세요^.^

방문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pyright ⓒ 줌마토깽, All rights Reserved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