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계 없이 튀김기름 온도 측정하는 초간단 방법

온도계 없이 

튀김기름 온도 측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집에서 간식으로

튀김을 만들때가 있는데요

 

 

튀김요리를 할때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가 

온도조절을 잘 해야한다죠!!


오늘은 온도계 없이

튀김기름 온도 측정하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할께요.



보통 튀김을 튀길때

온도계가 있으면 적정온도에 맞춰

튀겨주시면 훨씬 맛있게 되는데요


그런데 집에

온도계가 없다면???



그럴때 튀김 온도

측정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온도계 없으실때

활용하심 좋을것 같은데요.



우선 튀김위에

입힐 튀김옷을 떨어뜨려보는데요.


밑바닥까지 가라앉았다

떠오르면 140도-150도라고 하구요.


중간쯤 가라안았다

떠오르면 170도-180도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름 위에서 

바로 흩어지면 200도라고 하네요.



튀김 요리를 할때

적정 온도는 재료에 따라

약간씩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고구마류는 120도-130도

프라이나 고로케등은 160도-170도


일반 튀김은 거의 170도-180도

에서 튀기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온도계 없이

튀김 온도 조절이 필요할때

오늘 정보 참고하시면 좋을듯 해요

 

 

글 올리다가

튀김들 사진 보니

급 배고파지네요ㅎㅎㅎ


저는 야식 먹으로ㅋ

이만 총총총 물러납니다^0^


#관련글#

2017/06/05 - [토깽의 깨알 정보] - 요리 할 때 알아두면 좋을 꿀팁 7가지


2017/06/07 - [토깽의 깨알 정보] - 계란지단 찢어지지 않게 부치는 초간단 방법


2017/07/06 - [토깽의 깨알 정보] - 무심코 버린 계란껍질 활용하는 방법 3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