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여행]드라이브 코스-백수 해안도로/해수온천랜드,노을 전시관

[영광 여행]

"드라이브 코스-백수 해안도로"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최근 전라남도 영광에 지인분들과 다녀 왔어요.

영광에 대해서는 '영광 굴비'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영광도 자세히 알아보면 볼거리, 먹거리가 꽤 있는 곳인가봐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영광에서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는 백수해안도로 입니다.

 

백수 해안도로 가는길에 있는 영광대교

잠깐 멈춰서 찰칵!

 

저희가 간 날은 약간 안개가 있어서 사진이 선명하지 못하네요. 아쉽습니다.

바다로 내려가는 산책로도 있어요.

드라이브 하시다가 잠깐 멈추셔서

산책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백수 해안도로에 대한 설명이 있네요.

백수는 99개의 봉우리가 소재한 지역으로 백수라는 지명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수산의 정기로 해수 온천랜드와 노을 전시관이 있다고 명시 되있는데요.

두 곳 모두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곳이 해수 온천랜드 입니다.

주소: 전남 영광군 백수읍 대신리 796

전화번호: 061)353-9988

지인분 말로는 이곳에서 온천하고 나면

피부가 달라지는게 바로 느껴진다고 하네요.

 

 

온천 계획은 없었기에 패스했는데

다음에 오게 된다면 꼭 들려보고 싶네요.

 

해수온천랜드 옆에 노을 전시관이 바로 있어요.

  사진속의 건물이 노을 전시관 입니다.

스티커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사진 전시도 볼수

있다는데 그날 너무 더운 나머지 외관만 보고

그냥 패스 했어요

 

 

해안도로에 걸려 있던 수많은 열쇠들...

연인분들이 사랑을 맹세하면서 열쇠를 걸어

 놓는다는데 다들 잘 지내고 계시겠죠?^^

저도 하고 싶었는데 근처 열쇠 파는 곳이 없음ㅎ

 

지역마다 지역을 나타내는 슬로건이 있던데요.

영광은 '천년의 빛 영광' 이네요

영광 관광 안내도 입니다.

영광은 최초의 불교 도래지라고 합니다.

 

영광 볼거리 9경에 대해 안내 표지판이 있었어요.

저는 1경 백수 해안도로/ 2경 불갑사/ 5경 불갑 저수지 수변공원을 다녀 왔어요

제가 특별히 재미있었던 곳은 5경 불갑 저수지 수변공원 이였어요.

5경 불갑 저수지 수변공원에 대한 포스팅은 다시 한번 자세히 하려구요.

 

 

 

백수 해안도로를 산책하고 다시 출발하려는데 좋은 글귀가 눈에 뛰어 찍어 봤습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야말로 평생 지속되는 로맨스이다"

-오스카 와일드-

 

예전에는 자신을 사랑하라는 말이 조금 거리감 있게 느껴지고 나보다는 남을 사랑해야 더 아름다운 것처럼 느껴졌는데 누군가가 그러더군요 . 근본적으로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은 남도 사랑하지 못한다고 하더군요.

좋은 말에 공감하면서 기분좋게 점심을 먹으로 출발했답니다.

 


영광 가실일 있다면 백수 해안도로 방문하셔서 드라이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드라이브 하시다가 산책로에서 산책도 하시고 해수 온천랜드에서 온천으로 피로를 푸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영광에서 볼거리 찾으시는 분들이나 드라이브 코스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