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오븐 3분완성 간식! 달콤촉촉한 '커피빵' 만들기

노오븐 3분완성 빵 만들기

 달콤촉촉한 전자렌지 '커피빵' 레시피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하루라도

빵을 먹지 않으면 입에서

 가시가 돋는(?)빵순이인데요!!!

 

 

밥은 안 먹어도

빵은 먹어야 한다면 말다했죠ㅎ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에

달콤달콤한 빵을 곁들여 먹으면 

진짜 너무너무 행복한 1인이에요ㅎ



모든 빵은 다 맛있지만

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그런지

커피향 솔솔나는 빵도 참 맛있는듯 한데요


오늘은 오븐 필요없이

전자렌지로 3분만에 만든

'커피빵'레시피를 소개할께요



전자렌지 커피빵 재료

핫케익가루1컵(종이컵).커피믹스1개

계란1개, 종이컵,우유약간, 견과류약간


커피믹스 1개를 넣으면

은은한 커피향이 나는데요


좀더 진한 커피맛을 원하시면

커피믹스 2개를 넣어주시면 되요


또한 씁쓸한 커피빵을 원하시면

아메리카노 스틱을 녹여 사용하세요



먼저 볼에 

핫케익가루를 넣고

계란 1개를 깨서 섞어줍니다.



그 다음 우유를

약간씩 부어 반죽을 만드는데요


여기서 주의할점

조금 있다가 커피를 섞을꺼라

반죽농도는 조금 되직한 상태로 만드세요

 

 

저는 깜빡하고 우유를

조금 많이 부어서 나중에 커피까지 

넣어주니 반죽이 너무 묽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응급조치로

핫케익가루 조금 더 넣어주었네요ㅎ



반죽에 견과류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그 다음 커피를 타서

반죽에 부어 섞어 줍니다.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커피가 들어가니

반죽이 너무 묽어져서 핫케익가루

조금 더 넣어서 농도를 맞추었습니다ㅎ



키친타올에 기름을 묻혀

종이컵에 살짝 기름칠을 해줍니다.


이렇게 해주셔야

나중에 종이컵에서 

빵이 잘 분리된답니다!!!


그 다음 반죽을

종이컵의 1/2만 부어주세요

(너무 많이 부으면 넘쳐요!!!)


이 상태로 전자렌지에

약 2-3분 돌려주시면 끝!!!


*종이컵 갯수와

전자렌지 상태에 따라

시간은 약간 달라질수 있어요*


잠시후 전자렌지에서 꺼내보면

달콤촉촉한 커피빵이 완성됬어요^0^


우유나 커피를

함께 준비해주시면 좋아요



커피향이 솔솔 나면서

군데군데 견과류까지 보이니 

좀더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만드는 영상 확인하기]


만드는 방법은

영상으로도 확인하실수 있어요^^


한입 먹어보니

우왓! 커피향이 은은하게 나고

식감은 촉촉하니 참 맛있더라구요


부드러운 빵 사이로

견과류가 오도독 씹히니

더 맛있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위에서 말씀 드린대로

커피믹스 1개만 넣었더니

커피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데요


좀더 진한 커피맛 원하시면

커피믹스 2봉지를 넣으시면 되고

씁쓸한 커피맛 원하시면 믹스되지 않은

아메리카노 스틱 녹여서 사용하심 될듯 해요

 

 

평소 커피빵 좋아하시면

오븐 필요없이 전자렌지로

뚝딱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0^


#관련글#

2018/05/31 - [토깽의 간편 요리] - 전자렌지 3분완성!자투리 빵 소생시키는 백종원 '컵빵' 레시피


2018/03/12 - [토깽의 간편 요리] - 밀가루1도 없는 건강한 빵!노오븐 '단호박빵' 초간단 레시피


2018/03/24 - [토깽의 간편 요리] - 달콤함에 반하는 5분완성 전자렌지 '연유 초코빵'레시피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 2018.06.20 09:59 신고

    견과류가 있어서 씹는 맛이 너무 좋을것같네요!ㅎㅎ

  • 2018.06.20 10:05 신고

    와 이거 대박이네영ㄷㄷ 진짜 맛있겟당

  • 2018.06.20 14:19 신고

    우와! 이건 뭐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맛날 대박 레시피네요! 당장 따라해야겠습니다!

  • 2018.06.20 16:02 신고

    간단하고 너무 좋네요~ 몇분만에 맛있는 커피빵이라니~~ 거기에 견과류까지 씹히는 맛~!! 황금 레시피에요^^

  • 2018.06.20 16:07 신고

    오호~~ 커피빵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요, 간단하니 꼭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 2018.06.20 22:00 신고

    먹음직 스럽네요
    잘보고 갑니다.

  • 2018.06.20 22:39 신고

    와우... 핫케잌만 만들어 먹으면 질리던데 커피빵도 만들어먹어 봐야겠네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