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준 한끗차이로 달라지는 요리비법 5가지

한끗차이로 달라지는

요리비법으로 맛있게 요리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주부가 되고 보니

매일 요리를 하게 되는데요

 

 

같은 요리도

한끗 차이로 좀더

맛이 달라질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전문가가 알려준

한끗 차이로 달라질수 있는

요리비법 5가지를 소개할께요



1. 깊은 양념장 맛 내는 비법


평소 요리할 때

양념장을 분량대로 섞어

바로 사용하는 편인데요


요리 대가가 알려주시길

평범한 양념장도 전자렌지에

30초만 돌려 사용하시면 훨씬더

깊은 맛을 낼수 있어 맛있어진다고 해요



2. 멸치 비린내 잡는 비법


깊은 국물맛을 내려면

국물멸치를 써서 육수를 내는데요


멸치가 오래되면

눅눅해지고 비린내가 나서

육수를 낼때도 비린내가 나더군요

 

 

이럴때 멸치를

아무것도 둘르지 않은 팬에

한번 볶아주시면 비린내가 날라가요



3. 생선 비린내 잡는 비법


평소 생선요리를 좋아해

집에서도 자주 해 먹는데요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선은

비린내가 많이 나는 요리죠


보통 소주나

미림을 넣어 비린내를

제거해주기도 하지만 특급비법은

끓일 때 된장을 한티스푼 넣어주시면

생선 비린내를 잡아줘서 맛있어 진답니다.



4. 미역줄기 비린내 잡는 비법


국민 반찬이라

불릴 정도로 미역줄기볶음은

밑반찬으로 자주 하게 되는데요


미역줄기볶음도 자칫하면

비린내가 나서 맛 없을수 있답니다


이럴때 한가지 비법은

소금기를 뺀 미역줄기를 바로

사용하지마시고 한번 데쳐내 주시면

비린내 없이 맛있게 만들수 있답니다.



5. 음식 양념 순서 비법


예전의 저는 요리할때

양념을 넣고 싶은대로

아무렇게나 넣곤 했어요


그런데 백주부님이

팁을 가르쳐 주시길

모든 양념을 넣을때 설탕

먼저 넣어주시는게 가장 좋다고 해요


이렇게 설탕을 

먼저 넣어주면 단맛이

스며들어 양념맛이 좋아지고

다른 양념이 잘 스며들게 도와준다네요

 

 

오늘은 이렇게

전문가가 알려준 요리비법

5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한끗 차이로 달라지는

비법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2018/10/24 - [토깽의 깨알 정보] - 살림고수가 소개한 싹나서 버리려던 감자 활용법


2018/10/22 - [토깽의 깨알 정보] - 꽁꽁 언 냉동밥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하게 해동하는 꿀팁


2018/10/13 - [토깽의 깨알 정보] - 데코용 소스통 없이 마요네즈 가늘게 짜는 초간단 방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