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 용기?가스렌지 용기?1초만에 구별하는 초간단 방법

이것 하나로 인덕션 용기

1초만에 구별하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보통 요리할 때

가스레인지 또는 인덕션을

사용해 조리를 하실텐데요

 

 

최근에 지인분이

저에게 선물로 궁중팬을

주셨는데 이것이 인덕션용인지

가스렌지용인지 구별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것 하나로 1초만에 인덕션용기

구별하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할께요



요즘 가스레인지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가 

폐암을 유발한다는 보고가 있어서

인덕션 보급율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희 집도

가스레인지가 기본 설치되있지만

건강을 위해 인덕션 하나를 구매했어요


마침 지인분께서

저에게 선물로 궁중팬을

선물해주셨는데 이게 인덕션용인지

일반 가스레인지용인지 모르겠더라구요



사진 화살표가

가르키는 궁중팬이

지인분이 선물해준 거에요


제가 평소에 쓰는

궁중팬과 비교했을때

어느것이 인덕션용인지

육안으로는 잘 구별이 안되는데요

 

 

이럴때 이것하나만 있으면

1초만에 인덕션 용기인지 

구별할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이것 하나는 

바로바로 '자석'이랍니다.


인덕션의 작동원리는

인덕션 상판 아래에 있는

코일에 전류를 보내면 코일에 자력선이

발생되고 이 자력선이 상판위에 놓인 냄비의

바닥을 통과할때 냄비의 재질에 포함된 저항성분 

즉 철성분에 의해서 와류 전류를 생성시킨다고 해요


즉 용기에 철성분이

있어야만 인덕션 사용이 가능하므로

자석이 붙어야만 사용히 가능하답니다



이제 인덕션용기인지

가스레인지 용기인지

자석으로 구별해보도록 할께요


먼저 제가 평소 사용하는

궁중팬에 자석을 붙여보았어요



인덕션 용이 아닌지

자석이 절대 붙지 않습니다 


이 용기는 

가스레인지에서만

사용해야하는 궁중팬이네요^^



이번에는 지인분이

선물해주신 궁중팬에

자석을 붙여 보았습니다


오오! 인덕션용인지

자석이 딱 달라붙네요^^



궁중팬을 세워봐도

자석이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있는거 보이시죠?


집에 있는 조리도구들이

거의 가스레인지 용인데

다행이 지인분이 주신 궁중팬이

인덕션용이라 잘 사용할것 같네요

 

 

물론 요즘은

조리도구를 구매할때

인덕션용인지 표기가 되있지만

저처럼 잘 모르실때는 이렇게

자석을 활용해 구별하심 될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

우리나라도 점점

인덕션 보급이 많아질듯한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2018/11/17 - [토깽의 깨알 정보] - 팔팔 끓은 뜨거운 물 유리컵 깨지지 않게 붓는 방법은?


2018/11/15 - [토깽의 깨알 정보] - 냄새나는 싱크대 배수구 손 데지 않고 청소하는 만물상 꿀팁


2018/10/29 - [토깽의 깨알 정보] - 칼갈이 없이 무뎌진 칼, 가위 집에서 쉽게 가는 2가지 방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