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생선 비린내 제거는 이게 최고!

생선 구운 후라이팬

비린내 초간단 제거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가끔 집에서

생선을 구워 먹는데요

 

먹을때는 맛있는데

생선 굽고 나면 구웠던

팬에 비린내가 가득이죠ㅠ

 

 

오늘은 이렇게

생선 구운 후라이팬에

베인 비린내 이것 하나로

쉽게 제거하는법 소개할께요

 

 

저녁 반찬으로

고등어를 구웠어요

 

고등어를 맛있게

구워 먹은건 좋았으나...

 

 

 

굽고 난 팬에는

비린내가 가득이에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주방세제로만 닦으면

비린내가 제거되지 않더라구요

 

 

 

이럴때 이것 하나로

후라이팬에 베인 비린내

쉽게 제거할수 있는데요!!!

 

 

일단 키친타올로

후라이팬에 남아있는

잔여물들을 가볍게 닦아주세요

 

 

 

그 다음 준비하실

이것 하나는 바로 소주에요

 

저 같은 경우

요리 비린내 제거를 

위해 한병씩 사다놓는 편이에요

 

 

 

이 소주를

생선 구운 팬에

적당히 부어 줍니다

 

물은 섞지 말고

소주만 부어주었어요

 

 

 

그 다음 가스불에

팔팔 끓여주시면 끝!!!

 

이렇게 해주심

소주의 알콜이 증발하며

생선 비린내를 잡아준다고 해요

 

 

 

소주로만 끓여내도

비린내가 제거되면서

팬이 깨끗해졌는데요!

 

 

주방세제를 묻혀

한번 더 세척해주었어요

 

 

 

정말 후라이팬이

말끔하게 변신했는데요

 

무엇보다 정말

비린내가 나지 않아 굿!!!

 

 

 

키친타올로 확인차

한번 더 닦아보니 잔여물도

안 나오고 정말 깨끗해졌네요

 

냄새도 안 나서 좋지만

소주로 끓이고 나니 뭔가

더 깨끗해진 느낌이 난답니다ㅎ

 

 

 

남편한테도 한번

냄새를 맡아보라하니

정말 냄새가 안난다네요ㅎ

 

생선 굽고 난 뒤

비린내가 남는다면

다음번에 요리할때 음식에

비린내가 베이게 되는데요ㅠ

 

이렇게 소주하나로

비린내를 제거하니 다른

요리할때도 걱정이 없답니다

 

 

평소 생선 구운

후라이팬 비린내 제거가

고민이셨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소주를 활용해 쉽게 제거해보세요^^

 

 

#관련글#

2021.07.26 - [토깽의 깨알 정보] - 탈수기 없이 흥건한 야채 물기 빨리 제거하는법

 

탈수기 없이 흥건한 야채 물기 빨리 제거하는법

물이 흥건한 야채 물기 빨리 제거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가끔 마트에서 샐러드용 야채를 사면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빼는데요 야채 물기를 뺄 때 야채 탈수기가 있다면 좋겠

krtiptiptip.tistory.com

2021.05.04 - [토깽의 깨알 정보] - 부추 냉동없이 한달도 싱싱하게 가능한 보관법

 

부추 냉동없이 한달도 싱싱하게 가능한 보관법

냉동없이 한달도 가능! 살림고수의 부추 보관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가끔 마트에 갔다가 부추를 사올경우가 있는데요 부추는 빠른 시일내 먹지 않으면 금방 시들해지고 물러져서 버릴

krtiptiptip.tistory.com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