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버린 물티슈!찌든때 완벽 제거하는 만능 물티슈로 만들기

말라버린 물티슈!

찌든때 완벽 제거하는 만능 물티슈로 만들기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저는 집에서 여러모로

물티슈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물티슈를 어느정도 쓰면

가끔 수분이 날라가 버려서

사용하지 못할때가 있더라구요.

 

이렇게 말라버려서

못쓰게 되버린 물티슈를

찌든때 완벽 제거해주는

만능 물티슈로 만들어 볼께요.

 

 

 

물티슈의 수분이 날라가

완전 말라버린 상태에요.

 

평소같은면

그냥 버리곤 했는데

오늘은 찌든때 제거해주는

만능 물티슈로 만들어 볼꺼에요.

 

 

 

 

준비물은 가정에서 흔히 쓰는

베이킹소다+주방세제+식초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되는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다방면에서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 것 같아요.

 

 

 

 

먼저 그릇은

식초넣을때 부풀어 오르니

꼭 넓은 그릇을 준비해주세요.

 

그릇이 준비되면 소주잔으로

베이킹 소다 1컵을 부어주구요.

 

 

 

 

주방세제 역시

소주잔으로 1컵을 넣어줍니다.

 

여기서 포인트!!!

베이킹소다 다음에

식초를 넣으심 안되고

꼭 주방세제를 먼저 넣어주세요.

 

 

 

 

잘 섞어 줍니다.

 

 

 

 

그 다음 식초를

소주컵으로 1/3을 넣어줘요.

 

 

 

 

식초를 넣었더니

부풀어 오르면서 몽글몽글

생크림처럼 거품이 올라오네요.

 

부풀어 오르는것이

꺼질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물티슈에 수분이 없기 때문에

물도 소주컵으로 1컵 넣어줍니다.

 

혹시 아직 수분이 가득한

물티슈를 이용해 만드실꺼라면

굳이 물은 안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완성된 액체를

말라버린 물티슈에 부어줍니다.

 

흔들어서 잘 섞어지게 해 준 후

한장씩 꺼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지저분 주의*

 

요즘 한동안

귀차니즘에 청소를 미뤘더니

가스레인지 옆면에 찌든때가ㅜㅠ

 

 

 

 

방금 만든 물티슈로

가볍게 슥-닦아주었어요.

 

와! 정말 힘주어

박박 닦지 않았는데도 쉽게

찌든때가 제거가 되더라구요

 

 

 

 

조금 오래된 찌든때라면

사진처럼 물티슈를 붙여논 후

한참 뒤에 닦으시면 잘 닦인답니다.

 

 

 

 

물티슈로 닦고나서

키친타올로 한번 더 닦아주니

정말 새것처럼 깨끗해졌어요ㅎㅎㅎ

 

 

 

 

비교사진을 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지요.

 

이것으로 가스레인지나

후드부분을 닦아도 잘 닦이네요.

 

시중에 찌든때 제거해주는

여러가지 편리한 제품이 있지만

가끔  잘못하면 냄새가 독하던데 이렇게

만들어 쓰니 냄새도 안나고 좋은듯요.

 

 물티슈를 쓰다가 

말라버리면 그냥 버리곤 했는데

정말 이렇게 재활용도 할 수 있으면서

깨끗이 청소해주는 만능 물티슈로 변하네요ㅎ

 

 

집안 곳곳

찌든때가 고민이시라면

이렇게 한번 만들어 사용해보셔요^0^

 

#관련글#

2017/04/24 - [토깽의 깨알 정보] - 녹슨 스텐 새 것처럼 만들어 주는 초간단 방법

 

2017/04/27 - [토깽의 깨알 정보] - 참대 위 빠진 머리카락 청소하는 초간단 방법

 

2017/04/21 - [토깽의 깨알 정보] - 컴퓨터 키보드! 사이사이 먼지 제거하는 초간단 방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17.06.10 01:37 신고

    우와~ 이것도 꿀팁이네요.
    가끔 뚜껑 닫는 걸 까먹어서 말라버린 물티슈가 되었을 때 당황스러운데 요런거라면 ^^*

  • 2017.06.10 02:34 신고

    저도 만능물티슈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저랑 똑같은 물티슈네요 ㅎㅎㅎ

  • 2017.06.10 03:29 신고

    말그대로 만능물티슈죠! 특히 주방청소에 좋은 것 같아요^^

  • 2017.06.10 12:56 신고

    와 진짜깨끗해졌네요;;;; 꿀팁감사합니다 : D 매번 줌마토깽님 블로그에서 꿀팁얻어가니 제가 아는 마른 물티슈 팁 하나 소개하고가도되려나요 ㅎㅎㅎㅎ
    저는 다른방법으로 물티슈를 오히려 말리곤 해요. 머리를 너무 지지고볶아서 머릿결이 많이상해서 , 머리를 다 말리곤 헤어에센스를 많이많이 바른 (마른)물티슈에 빗질을 하곤하거든요.
    브러쉬빗에다가 마른 물티슈를 끼워놓고 일주일정도 사용한다음에 물티슈만 제거해주면 , 브러쉬빗에 엉켜있던 머리카락들도 깨끗하게 슝!ㅎㅎㅎ
    브러쉬빗을깨끗하게 사용할수도있고 , 머리카락 제거에도 완전 꿀팁이랍니다 <-

  • 2017.06.10 14:01 신고

    앗!!
    저희집에도 분명 닫아놨는데,
    마개가 열려 바짝 말라버린 물티슈가 있어요..ㅠㅠ
    이 방법을 활용해서 좀 개선해봐겠어요~

  • 2017.06.10 14:15 신고

    우와! 이건 팔아도 될것 같아요! 대박! 안전한 재료인데 깨끗하게 닦이기까지 하다니 진정한 꿀팁이네요!

  • 2017.06.11 02:29 신고

    여름철에 록 페스티벌에가서 이벤트 같은것에 많이 참여해서 물티슈를 받아왔는데요.. 이게 일년정도 지나 오래되서 수분이 빠져서 버릴까 했는데요. 오늘 알려주신 방법대로 소생시켜 일상에서 활용하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 2017.06.12 12:38 신고

    대박이네요 ㅎㅎ
    물티슈사서 쓰다가 마르면 그냥 버렸었는데...
    이런 방법이?!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