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나만 손해! 해외여행 시 인천공항 이용 꿀팁 12가지

모르면 나만 손해!

해외여행 시 인천공항 이용 꿀팁 12가지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점점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계획 많이 세우실텐데요

 

 

해외여행 시 대부분

인천공항을 많이 이용하시지요

 

오늘은 해외여행시

인천공항 이용하는 꿀팁

12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1. 급하게 인쇄, 복사 필요할때

 

급하게 프린트나 복사 해야할

상황이 생긴다면 여객터미널 2층

카페베네에서 이용가능하다고 해요.

 

 

2. 샤워가 필요할 때

 

비행기 티켓과 여권이 있으면

공항내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전7시-밤9시까지 운영하고

최대 30분간 사용할 수 있으며

세면도구 및 드라이가 제공된답니다.

(단, 린스는 없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위치는 환승 편의시설 4층

동/서편 탑승동 중앙에 위치해 있고

일반승객 3,000천원/환승객은 무료입니다.

 

 

3.자동출입국 심사

 

출입국 심사 시

공항직원과 1:1 대면 필요없이

여권스캔과 지문찍는 것으로 간단히

출입국 심사를 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에는 자동출입국 이용시

사전에 등록을 했어야 하는데요.

 

올해 2017년부터는

만19세 이상이면 사전등록없이 바로

자동출입국심사를 이용할수 있답니다.

 

단 만7세-18세 이하거나

인적사항 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사전등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4.셀프 체크인/셀프 수화물 위탁

 

성수기때마다

카운터 줄이 너무 긴데요.

 

이럴 땐 셀프 체크인

기게를 적극 활용하심 좋고

F구역에서 자동 수화물 위탁도

가능해서 10분이면 끝낼수 있다네요.

 

 

5. 도심공항터미널 활용

 

삼성역이나 서울역에 위치한

도심공항 터미널에서 수속을 모두 마치고

인천공항으로 오면 빠르게 출국이 가능합니다

(단,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

 

 

6.아기가 있다면 육아휴게실

 

인천공항 곳곳에는

아기들이 머물 수 있는

육아휴게실이 은근 많은데요.

 

크게 일반지역과

면세지역으로 나뉘어 있어요.

 

일반지역은 여객터미널 1층

B입국장,E입국장,3층 D카운터 옆

J카운터 옆에 있다고 합니다.

 

면세지역은 3층의

25번, 29번, 119번 게이트옆과

4층 환승라운지에 위치해 있다고 해요.

 

 

7. 어린이가 있다면 놀이방

 

 어린이가 있다면

놀이방을 이용하심 되는데요.

 

모두 면세지역에 있으며

3층의 10번,15번, 40번,45번,119번 게이트옆

4층 환승라운지에 놀이방이 위치해 있답니다.

 

 

8.편의시설은 지하1층

 

여객터미널 지하 1층 푸드온에어는

식당종류도 많고 음식메뉴도 다양해요.

 

또한 세탁소, 미용실,스파

병원, 약국 등등 여러종류의

편의시설등이 몰려 있으니 급할 때

미리 알아두고 이용하면 유용하답니다.

 

 

9. 교통 약자가 있다면 패스트 트랙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등

일행중에 교통 약자가 있다면

패스트트랙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티켓발권시 직원에게 신청하면

패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 패스로

패스트 트랙전용 출국장을 이용해

신속,간편하게 심사장을 통과할수 있어요.

 

 

10. 공항에서 밤샘할 상황이라면

 

여러가지 사정으로

공항에서 밤샘할 상황이라면

남은 시간 보내기가 애매해지는데요.

 

이럴때는 인천공항

사우나 스파온에어를 이용해보세요.

 

이용료가 보통 사우나 2배긴 하지만

사우나, 수면 등을 하며 환승호텔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시간을 보낼수 있답니다.

 

 

11.영화관, 인라인 스케이트장

 

밤샘뿐 아니라

탑승시간이 많이 남았을 시

교통센터 지하 1층에 가보면

영화관과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있으므로 시간을 떼울 수 있다고 합니다.

 

 

12. 공항복잡 정도 미리 파악하기

 

인천공항 어플을 활용하면

출국장이나 주차장의 실시간

혼잡도 체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네이버에 '인천공항 혼잡도'로

검색해도 실시간 정보를 알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해외여행시

인천공항 이용팁을 알아봤는데요

 

여행계획 세우시면서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0^

 

#관련글#

2016/06/23 - [토깽의 힐링 여행] - [해외여행시 알아두면 좋을 팁]태국, 푸켓, 카오락 신혼여행/가족여행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7)

  • 2017.07.11 12:42 신고

    일단 공항 갈 일을 빨리 만들어야겠네요 ㅎㅎㅎ

  • 2017.07.11 12:51 신고

    우리 인천공항이 정말 다양하고 좋은 서비스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만큼 직원들은 힘이 들겠지만 말이죠ㅠㅋㅋ

  • 2017.07.12 06:06 신고

    인천공항을 이용시 정말 유용한 팁인 것 같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

  • 2017.09.12 20:46 신고

    모르는게 몇가지가 있었네요- 알았던 것 중에 가장 편한것은 역시나 자동출입국심사예요.
    자동출입국심사 진짜편리하죠. 한번신청하면 나갈때마다 하이패스로 통과하는 것 같앜ㅋㅋ 너무 좋습니다.
    인천공항갈때마다 왜 세계1위하는 지 알겠다니까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