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없이 깔끔하게 계란 삶는 초간단 방법

불 없이 깔끔하게

 계란 삶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우리집 식탁에

빠지지 않는 식재료가

바로 계란 아닐까 싶은데요.

 

 

반찬으로도 자주 먹지만

쪄서 간식으로도 자주 먹지요.

 

오늘은 불 없이

깔끔하게 계란 삶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합니다.

 

 

불 없이 계란을

찐다고 하면 상상하신대로

바로 전자레인지를 활용할껀데요.

 

재료는 계란2개

호일, 머그컵만 있음 되요.

 

 

먼저 계란을

호일로 돌돌 말아줍니다.

 

 

대충 말지 마시고

잘 밀착되게 말아주세요.

 

 

동글동글

잘 말아졌지요??

 

꼭 군고구마 찔때

호일로 감싸논 느낌이네요ㅎ

 

 

그 다음 머그컵에

호일로 감싼 계란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어줍니다.

 

이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약 12분 돌려주심 되는데요.

 

반숙을 좋아하심

9-10분정도 돌려주세요.

 

*소유하고 계신

전자레인지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수 있답니다.

 

 

저희 남편은

반숙을 워낙 좋아해서

저는 9분 정도 돌려주었답니다.

 

잠시후 꺼내보니

물이 많이 줄었네요.

 

 

평소 냄비에

계란 삶으면 잘 깨지는데

전자레인지로 삶으니 정말

껍질이 깨지지도 않고 깔끔해요.

 

 

껍질을 까 보니

우리 남편이 딱 좋아할

촉촉한 반숙이 완성되었어요.

 

반숙 싫으시면

위에 말씀 드린대로

12분 돌려 주심 된답니다.

 

 

소금에 콕 찍어

한입 냠냠 해보니

평소 냄비에 쪄 먹던 계란맛

그대로 촉촉 탱글탱글 맛있네요.

 

전자레인지로

계란을 찌니 간단하고

 깨진 계란이 없어서 좋아요.

 

 

전자레인지밖에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

있을 때 활용하심 좋을듯 합니다^^

 

#관련글#

2017/09/13 - [토깽의 깨알 정보] - 불 없이 스크램블에그 만드는 초간단 방법

 

2017/07/29 - [토깽의 깨알 정보] - 불 없이 라면 끓이는 초간단 방법

 

2017/07/26 - [토깽의 깨알 정보] - 불 없이 고구마 삶는 초간단 방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 2017.10.25 05:08 신고

    ㅎㅎ기발한 방법이네요.

    호일이 전자레인지에서 불꽃을 낼 것 같은데...
    아마 물에 담가서 괜찮을려나? ㅎㅎ

  • 2017.10.25 16:30 신고

    와 ~ 이렇게 하면 계란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질 염려도 없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17.10.26 12:50 신고

    불없이 계란 삶는 법은 또 처음 알고 갑니당 ㅎㅎ

  • 2017.10.26 19:58 신고

    어쩜 이거 너무 하네요.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 ㅠㅠ
    아이디어 굿. 멋지세요.

  • 2017.11.15 22:32 신고

    신기해요~~ 보통 호일은 전자렌지 사용안되는걸로 아는데 물에담궈서 괜찮은건가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