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실패없이 계란 삶기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터짐없이 계란 삶는 온도, 시간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는것에 푹 빠졌는데요

 

 

에어프라이어가

진짜 편한게 시간온도

설정해서 작동하게 해두고

다른 일을 할수 있어 좋더군요ㅎ


오늘은 누구나 쉽게

해보는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계란 삶는 온도, 시간을 소개할께요



에어프라이어로

계란을 삶기 위해서는

먼저 계란을 상온에 꺼내두셔야 해요


냉장고에 있던 계란에

바로 뜨거운 열을 가하면

온도차이로 터질수 있기 때문이지요^^



제가 직접 몇번 

에어프라이어로 계란을

삶아봤을때 깨진적은 없는데요


혹시나 만약을 대비해

 종이호일을 한장 깔아줍니다ㅎ



그다음 계란을

살포시 다 넣어 줍니다


원래 집에 있던

에어프라이어가 2L였는데

이것저것 해먹는 재미에 빠져

이번에 5.5L로 바꿨어요ㅎㅎ

 

 

그랬더니 계란6개를

넣어도 공간이 텅텅 비네요



계란은 평소보다

조금 낮은 온도로 해줄껀데

보통 160도나 170도가 적당한듯 해요


저는 170도에 온도를 맞추고

완숙을 좋아해서 10분 돌렸어요


만약 반숙을 좋아하심

시간을 조금 줄여주심 되겠죠?



10분후 땡소리와

함께 열어보니 깨지지 않고

깔끔하게 잘 구워진듯 해요


꺼내실때는 뜨거우니

장갑을 끼고 꺼내시면 되요



평소 계란 삶고 나면

껍질 잘 까지라고 바로

찬물샤워를 해주듯 이것도

바로 찬물샤워를 해 주었네요



찬물샤워를 해줘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껍질이 잘 까지네요



반으로 잘라보니

완숙으로 잘 익었답니다



한입 먹어보니

흰자부분이 쫄깃쫄깃하면서

노른자도 고소하니 참 맛있네요


제 느낌인지 몰라도

평소 물에다 삶는것보다

좀더 맛있는 것 같았어요


무엇보다 가스불에

올리면 신경 쓰이는데

에어프라이어는 작동시켜두고

딴일을 할수 있으니 좋은듯 해요ㅎ

 

 

요즘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는 것이 대세인데

계란도 쉽게 삶아서 드셔보세요^.^


#관련글#

2019/01/05 - [토깽의 간편 요리] - 에어프라이어 요리 삼겹살 구이!겹쳐 넣어도 속까지 잘 익는 꿀팁포함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