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맛 강한 키위 단맛나게 빨리 숙성시키는 방법

새콤한 신맛이 강한 키위

이거 하나로 빨리 달콤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새콤달콤한 

과일류를 좋아하는지라

키위도 즐겨 먹는 편인데요

 

 

키위 잘못사면

아직 덜 숙성되서 

신맛이 너무 강할때가 있죠


오늘은 신맛 강한 키위

이것 하나로 단맛나게 빨리

숙성시키는 방법 소개합니다.



키위는 수확한 후

익힐수록 맛있어지는

후숙과일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지인분이

제가 키위 좋아한다고

고맙게도 한박스를 보내주었어요



키위가 살짝 눌러보니

아주 단단한 상태이더라구요


한개 껍질 벗겨

맛을 보니 아직 덜 숙성되

너무 신맛이 강해 먹기 힘들었어요ㅎ


물러져버린 

키위보다는 훨씬 낫지만

좀더 빨리 달게 만들어 먹고싶다면

이것 하나만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이거 하나는

바로바로 '사과'랍니다^^

 

 

사과 하나로

신맛 강한 단단한 키위를

빨리 숙성시켜주기 위한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비닐봉투에 

키위를 넣어준 뒤

그속에 사과를 한개 넣어주고

1-2일 두셨다가 드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사과를 넣어주면

사과에서 에틸렌 가스가 나와

키위를 빨리 숙성시켜 준다고 해요



사과와 넣어두면

금방 후숙이 되서

단맛이 강해지고 과즙도

풍부해져서 말랑한 상태가 되는데요


손가락으로 키위를 눌렀을때

살짝 들어가는 정도의 여물기가

키위를 딱 먹기 좋은 때라고 합니다



살짝 들어가서

표시 나는것 보이시죠?^^



후숙된 후 

껍질을 벗겨 먹어보니

정말 처음과 다르게 강한 신맛 대신

약간 새콤한 맛과 함께 달콤하니 맛있네요


식감도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하니 먹기 좋아요

 

 


새콤한 맛이 

강한 키위를 좋아하시면

후숙되기 전에 드시면 되겠지만

달콤한 맛을 좋아하시면 이렇게

후숙시켜서 취향대로 드심될듯 하네요


키위 구매하셨는데

너무 신맛이 강하시다면

사과 활용해서 빨리 후숙시켜

맛있게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19/01/30 - [토깽의 깨알 정보] - 직접 실험해본 양파 맵지 않게 껍질 벗기는 방법 3가지


2018/12/05 - [토깽의 깨알 정보] - 딱딱한 마른 오징어,촉촉한 반건조 오징어로 만드는 초간단 방법


2018/12/04 - [토깽의 깨알 정보] - 시고 맛없는 귤을 맛있는 귤로 변신시키는 초간단 방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