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쾌한 식재료 비린내 제거하는 방법 4가지

간단한 요령으로 

식재료 비린내 잡는 4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가끔 요리하다보면

생선같은 식재료는

비린내가 많이 나게 되는데요

 

 

비린내가 나면

맛있는 음식도 괜히

먹기가 싫어질때가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불쾌한

식재료 비린내 제거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할께요.




1. 멸치 비린내 제거법


국물멸치 같은 경우

박스로 구입해서 보관기간이

길어지다보니 비린내가 나기도 하죠


비린내나는 멸치로

국물을 우려내면 국물맛에도

비린내가 베여 먹기 싫어지는데요


이럴때 비린내 잡는

간단한 방법은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 멸치를

바싹 볶아주는 것이 비법이랍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멸치의 비린내를 잡아서

끓여주니 맛있게 먹을수 있었어요


꼭 국물 멸치뿐 아니라

일반 볶음용 멸치가 비린내 나도

이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2. 미역줄기 비린내 제거법


염장식품인 미역줄기는

자칫하면 물비린내가 날수 있는데요


평소처럼 물에 몇번 씻어

물에 담궈 소금기를 빼주시되

바로 사용하지 마시고 한번 삶아서

요리를 하시면 비린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이렇게 한번 데치고

양념을 넣고 볶아서 드시면

미역줄기 특유의 물비린내가

제거되서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





3. 생선 비린내 제거법


노릇노릇 구워서

뜨끈한 밥과 먹으면

밥한공기 뚝딱하게 만드는

반찬중 하나가 바로 생선구이인데요

 

 

만약 생선구이에서 

불쾌한 비린내가 난다면

맛있다 해도 먹기 힘들꺼에요ㅠ


이럴때 생선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선

쌀뜨물에 20분정도 담궈두신뒤

구워 드시면 비린내를 잡아주는데요


여기에 카레가루+밀가루를

섞어 그 가루를 묻혀서 구워드시면

비린내 제거도 되면서 맛도 좋아요





노릇노릇한것이

딱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죠?ㅎ


비린내가 나지 않으니

정말 맛있게 식사 한끼 했네요





4. 오징어 비린내 제거법


오징어 역시

비린내가 나는

해물중 하나라 비린내를

잘 잡아줘야 맛있게 드실수 있겠죠


오징어 비린내는

녹차물이 비법인데

녹차우린물에 약 5분정도

담궈두시면 비린내가 제거되요^^





비린내 제거된

오징어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초장에 찍어드심 굿!

 

 

오늘은 이렇게

식재료 비린내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비린내를 제거해서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래요^.^


#r관련글#

2019/02/13 - [토깽의 깨알 정보] - 식재료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5가지


2019/01/09 - [토깽의 깨알 정보] - 설탕을 이렇게도 활용한다고?설탕의 신박한 활용법 4가지


2019/01/03 - [토깽의 깨알 정보] - 소금을 이렇게도 활용한다고?소금의 신박한 활용법 4가지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