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장갑 사용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4가지

매일 사용하는 고무장갑!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4가지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설거지할때

고무장갑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고무장갑 사용할때

간단한 요령을 알고 계시면

좀더 유용하게 활용하실수 있어요

 

 

오늘은 고무장갑

사용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4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1. 고무장갑 미세한 구멍 복구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설거지를 하는데 고무장갑이

세는지 물이 들어올때가 있는데요


눈으로 볼때는

워낙 미세한 구멍인지라

눈으로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럴땐 고무장갑에

물을 넣고 입구를 꽉 막은채

눌러보면 물이세는곳을 찾을수 있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미세한 구멍 하나때문에

물이 들어오는데 쓰긴 찜찜하고

그렇다고 버리기는 완전 아깝죠ㅠ


특히 다른 한쪽 

고무장갑은 멀쩡한지라

요거 한쪽만 버리기도 애매하죠





이럴때 순간접촉제를

활용하시면 미세하게 구멍난

고무장갑을 복구하실수 있는데요


고무장갑을 뒤집어

물기를 제거해 주신뒤 

구멍난 쪽에 살짝만 발라주시고

굳을수 있게 잠시 이대로 두셔요!





잠시 후 고무장갑을

다시 뒤집어 공기를 넣어보니...

 

 

오!아까전만 해도

바람이 세어 나오던곳이

복구되어 고무장갑이 빵빵해졌어요


물이 세지 않으니

기분좋게 설거지할수 있고

무엇보다 버리기 아까웠는데

이렇게 다시 복구할수 있어 좋아요^^





2. 뚜껑 안 열릴때


소스통을 열려고 하는데

이게 너무 꽉 닫혀 있는지

맨손으로는 안 열릴때가 있죠





이럴때는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열어주심 되는데요


고무장갑의 오돌토돌한

돌기부분때문에 마찰을

일으켜 쉽게 열수 있답니다





3. 이불 먼지 쉽게 제거하기


매일 자고난 이불은

환기시키고 탁탁 털어주시는

것만으로도 먼지제거에 도움되는데요


만약 창문을 열고

털기가 마땅치 않을때는

고무장갑을 활용하심 좋답니다





TV에도 소개된 방법인데

일단 고무장갑을 끼고 분무기로

고무장갑 바닥면에 물을 뿌려주세요


이때 그냥 물을 

사용하셔도 되고 물9:식초1의

비율로 섞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 다음 이불을

위에서 아래로 쓱쓱

쓸어내려주시면 끝이랍니다





잠시후 고무장갑을

살펴보니 눈으로는 보이지않던

먼지가 한가득 나오더라구요ㅠㅠ


매일 덮고 자는 

이불에서 이렇게 먼지가

많이 나오다니 조금 놀랬어요

 

 

이 방법 역시 고무장갑의

울퉁불퉁한 부분의 마찰력을

이용해 먼지를 제거하는거랍니다^^





4. 고무장갑 냄새 잡는법


매일 사용하는

고무장갑은 가끔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하죠


특히 물기가

잘 안마르면 냄새도 나고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이럴때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시면 고무장갑의

불쾌한 냄새도 잡아주면서

위생적으로 세척할수 있답니다


방법은 먼저 고무장갑속에

베이킹소다 1-2스푼 넣어주시구요





그다음 미지근한 물을

넣고 베이킹소다가 잘 섞이게

쉐킷쉐킷 흔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고무장갑 속 냄새도

잡아주고 세균제거에도 도움되요





고무장갑 겉면은

베이킹소다를 따뜻한 물에

풀어 10분정도 담궈두시면 됩니다





잠시후 흐르는물에

씻어 주신뒤 고무장갑을

뒤집어 물기가 잘 마르게

걸어두시면 세척 완료입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고무장갑의 불쾌한 냄새도

잡아주고 위생적인 관리도 된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고무장갑 사용할때

알아두심 좋은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소소한 팁이지만

고무장갑 사용하실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20/06/02 - [토깽의 깨알 정보] - 스텐냄비 무지개얼룩 1분만에 제거하는 방법


2020/05/29 - [토깽의 깨알 정보] - 식초 이렇게도 활용?식초 유용한 활용법 4가지


2020/05/14 - [토깽의 깨알 정보] - 후라이팬 유리뚜껑 찌든때 이것 하나면 효과 대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

  • 2020.06.05 12:20 신고

    요런 유익한 방법들이 있었군요
    일회용이 아니네요 ㅎㅎ

  • 2020.06.05 12:47 신고

    유익한정보 많이 도움되었어요

  • 2020.06.05 13:25 신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20.06.05 17:29 신고

    와 진짜 꿀팁이네요 ㅠㅠ
    한 쪽만 버려서 같은 쪽이 2개 생기는 바람에
    하나를 뒤집어서 쓰고는 했는데.
    잘보고 갑니다!

  • 2020.06.05 22:05 신고

    한번씩 고무장갑에 구멍이 작게 나면
    구멍난 쪽만 버리곤 했는데,
    뒤집어서 접착제를 바르는 방법이 있었군요!
    다음부턴 작은 구멍은 이 방법대로 해봐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