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다고 지나쳤다면 꼭 확인!냉장고 고무패킹 청소법

깨끗한 줄 알았는데 깜놀? 냉장고 고무패킹 청소법

냉장고-고무패킹
냉장고 고무패킹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냉장고 청소를 할 때 눈에 보이는 내부만 열심히 청소를 했는데요. 알고 보니 별 관심 없이 지나친 곳이 생각 외로 더러운 곳이 있는데 바로 '고무패킹' 부분이랍니다. 저희 집 냉장고 고무패킹도 겉보기엔 깨끗하고 별문제가 없죠?

 

더러운-냉장고-고무패킹
더러운 냉장고 고무패킹

하지만 고무패킹을 살짝만 잡아당겨 보니 어머나! 잔 부스러기도 있고 먼지도 가득한 상태였네요! 이런 줄도 모르고 냉장고 청소 깨끗하게 했다고 생각했네요!

 

오염된-냉장고-고무패킹
오염된 고무패킹

고무패킹 끝쪽 부분은 무슨 양념이 묻어있는지 굳어서 더 가관이더라고요.

 

 

자칫 방치하면 더 심할 경우 곰팡이도 생긴다던데 이제부터라도 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냉장고-고무패킹-물티슈로-닦기
냉장고 고무패킹 물티슈로 닦기

당장 냉장고 고무패킹 청소부터 해볼 건데요. 일단 가벼운 잔 부스러기와 먼지는 물티슈로 닦아주었습니다.

 

냉장고-고무패킹-식초청소
냉장고 고무패킹 식초 청소

그다음 냉장고 판매자 분도 추천한 방법으로 식초를 활용해 세균 청소를 할 거예요. 냉장고 내부도 물티슈로만 닦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식초를 묻혀 닦아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냉장고-고무패킹-식초-묻혀-닦기
냉장고 고무패킹 식초로 닦기

물티슈 또는 키친타월에 식초를 묻혀 고무패킹 사이를 깨끗이 닦아줍니다. 시간 되시면 냉장고 내부도 이렇게 식초를 묻혀 청소 한번 해주시면 좋겠죠. 혹여 오래된 찌든 때라면 베이킹소다에 물 약간만 섞어 발라두셨다가 찌든 때가 불려지면 그때 닦아서 청소하셔도 됩니다.

 

깨끗해진-냉장고-고무패킹
깨끗해진 냉장고 고무패킹

키친타월로 한번 더 닦아 마무리하면 깨끗해진 냉장고 고무패킹으로 변신합니다. 

 

냉장고-고무패킹-청소-완료
고무패킹 청소 완료

정체를 알 수 없는 양념소스가 많이 묻어있던 곳도 청소하니 깨끗해졌네요. 냉장고 청소를 열심히 하면서 매번 고무패킹 부분은 지나쳤었는데 혹시 저와 같으신 분들 있으시면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