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이라고 그냥 버리신다구요?감자껍질 활용법

감자 껍질 유용한 활용법

감자껍질-활용법
감자껍질 활용법

안녕하세요! 줌마 토깽입니다. 평소 남편이 감자요리를 좋아해서 감자는 떨어지지 않게 집에 사다 놓는데요. 오늘 저녁 메뉴로 감자된장국을 끓이기 위해 집에 있던 감자 한 개 껍질을 깎아주었습니다.

 

감자껍질
감자껍질

보통 감자 껍질을 깎고 나면 껍질은 그냥 음식물 쓰레기에 버리게 되잖아요. 저 역시도 감자 껍질은 무조건 음식물 쓰레기라고만 알았고 바로 버렸답니다.

 

감자껍질-확대-사진
감자껍질 확대사진

하지만 살림 고수분들은 이 감자 껍질을 그냥 버리지 않는다고 하시는데요. 감자 껍질을 활용해 '이것' 청소를 하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싱크대-기름기
싱크대 기름기

이것은 바로 싱크대 기름기 청소인데요. 기름진 음식을 해 먹고 나면 그릇뿐만 아니라 싱크대로 기름기 범벅이 될 때가 있죠.

 

 

이때 감자 껍질을 활용하면 따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기름기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싱크대-기름기-감자껍질-청소
싱크대 기름기 감자껍질 청소

방법도 간단한데 일단 기름기 있는 곳을 감자 껍질로 골고루 문질러 주시고요. 처음에는 이게 닦이고 있나 싶지만 잘 닦이고 있는거예요^^

 

싱크대-물-뿌려주기
싱크대 물 뿌려주기

그다음 물을 뿌려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방법이 너무 간단한데 과연 효과는 어떨지 궁금하시죠?

 

깨끗해진-싱크대
깨끗해진 싱크대

우와! 정말 한눈에 보기에도 기름기가 제거돼 아주 깔끔해졌어요. 따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감자 껍질로만 닦았을 뿐인데 뭔가 뽀드득한 느낌이 든답니다.

 

감자껍질-청소-전후-비교사진
감자껍질 청소 전후 비교사진

감자 껍질로 청소하기 전과 후를 비교하시면 더 잘 비교가 돼실 텐데요. 이렇게 감자 껍질이 효과가 좋은 이유는 감자 속 주요 성분인 녹말이 그물 같은 구조로 돼 있어서 기름기를 잘 흡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좋고, 버리려던 감자 껍질을 활용해서 좋고 일석이조네요. 앞으로는 감자 껍질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