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가스후드 힘들게 청소하세요?담가두기만 하면 대박!

오염된 가스 후드 초간단 청소법

더러운-가스후드
더러운 가스후드

안녕하세요. 줌마 토깽입니다! 평소 요리를 즐겨하는 편인데요.

 

 

요리를 할 때 환풍기를 켰다가 우연히 보니 가스 후드가 너무 더러워졌더라고요. 이런 줄도 모르고 사용하고 있었네요.

 

기름때-가득한-가스후드
기름때 가득한 가스후드

매번 요리만 하는데 신경 쓰고 가스 후드는 신경 못 썼는데요ㅠ 누런 기름때가 사이사이 잔뜩 생겼네요.

보통 이럴 때 철수세미로 빡빡 닦아주곤 했는데 잘 지워지지 않을뿐더러 닦다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가스후드-과탄산소다-청소
가스후드 과탄산소다 청소

가스 후드 청소에는 '과탄산소다'가 제격!

혹시 저와 같은 분이 계시다면 이젠 더 이상 힘들게 빡빡 닦지 마시고 '과탄산소다' 하나만 준비해 주세요. 과탄산소다 하나면 힘들게 빡빡 닦지 않고 담거만 두시면 해결된답니다^^

 

싱크대-배수구-구멍-막아주기
싱크대 배수구 구멍 막아주기

일단 가스 후드가 담길만한 넓은 그릇이 필요한데요. 없으시다면 싱크대를 활용해야 하는데 싱크대 뚜껑을 닫아도 물이 빠져나가더라고요.

 

 

이럴 땐 비닐봉지로 배수구 구멍을 막아주시면 된답니다.

 

가스후드-과탄산소다-뿌리기
과탄산소다 넉넉히 뿌려주기

물이 빠져나가지 않게 해 주셨다면 이제 싱크대에 더러운 가스 후드를 담가주시고요. 그 위에 과탄산소다를 넉넉히 뿌려 주세요.

 

뜨거운-물-부어주기
뜨거운 물 부어주기

그다음 그 위에 팔팔 끓인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물은 반드시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 효과가 좋답니다. 이때 가스가 발생하니 꼭 환기를 시켜주시고 고무장갑을 사용하세요. 

 

과탄산소다-푼-물에-담궈두기
과탄산소다물에 담궈두기

그러면 사진처럼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오는데요. 이제 빡빡 문지를 필요 없이 그냥 담거만 두시고 할 일 하시면 돼요^^

 

물로-행궈주기
물로 행궈주기

잠시 후 확인해보니 우와! 그냥 딱 봐도 엄청 깨끗해진 게 느껴지는데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깨끗해진-가스후드
깨끗해진 가스후드

아까 그 가스 후드 맞나요? 기름때 가득하던 가스 후드는 어디 가고 마치 새것처럼 변신했어요. 손으로 빡빡 문질러 주지 않고 그냥 과탄산소 푼 뜨거운 물에 담가 두었을 뿐인데 놀랍죠?

 

가스후드-청소-전후-비교사진
가스후드 청소 전후 비교사진

과탄산소다로 청소하기 전과 후 비교 사진 보시면 더 잘 비교가 되실 텐데요. 촘촘한 사이사이에 생긴 기름때라 청소하기 막막했는데 과탄산소다가 쉽게 해결해 주었네요. 가스 후드 이제 과탄산소다로 쉽게 해결해보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