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주민도 인정한다는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맛집 40년 전통 '우리식당'

남해 주민도 인정한다는 40년전통

 멸치쌈밥, 멸치회 맛집 '우리식당'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최근 지인분을 뵈러

남해에 놀러 갔다 왔는데요.

 

 

남해 주민도

인정한다는 맛집이라며

점심을 대접해주시더라구요

 

바로 40년 전통 맛집

멸치쌈밥, 멸치회 전문점

우리식당 이라는 곳이랍니다.

 

 

 

우리식당

경남 남해군 삼동면 지족리288-7

Tel)055-867-0074

 

멸치쌈밥은

남해에 놀러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데요.

 

남해멸치는

죽방멸치라고 해서

전통방식으로 멸치를 잡기 때문에

멸치가 상처가 없고 맛이 좋다고 하네요

 

 

 

 

이곳은 TV에도

소개된 맛집이라고 해요.

 

 

멸치를 회로 먹고

쌈에 싸먹는다니 진짜

맛이 상상이 안되더군요.

 

 

 

 

식당내부에는

이곳에 다녀가셨던

손님분들이 남긴 메모들로

빼곡히 붙어 있답니다ㅎㅎ

 

 

 

 

저희 일행은

멸치회 무침과

멸치쌈밥을 주문했어요.

 

이곳 식당은

재료일체를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하니 좋더라구요.

 

 

 

 

먼저 기본찬이 나옵니다.

 

 

 

 

멸치회무침

 

잠시 후에

멸치회 무침이 나왔어요.

 

조그만 멸치로 회를

뜨다니 넘 신기한것 같아요.

 

 

 

 

회를 워낙 좋아하지만

멸치회는처음 접해보는거라

약간 두려움??이 앞서더라구요ㅎㅎ

 

딱 보기에는

평소에 먹어 본

회무침 비쥬얼이에요.

 

 

 

 

맛이 궁금해 얼른

한입 먹어봤는데요

 

어머?평소에 먹어본

회처럼 부드럽고 살캉살캉

씹히면서 진짜 맛있네요???

 

 

 

 

상추에도 싸서

먹어도 맛있네요^^

 

처음 먹어본거라

맛이 특이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꽤 맛있어서 맘에 들었어요ㅎ

 

 

 

 

멸치쌈밥

 

그 다음으로

멸치쌈밥이 나왔는데요.

 

 

 

 

회로 나올때는 몰랐는데

세상에...멸치 크기 보이시나요?

 

 

 

 

멸치볶음에 있던

멸치하고 크기를 비교해보니

확실히 비교가 되네요ㅎㅎ

 

 

 

 

멸치속에는

우거지가 들어있어요.

 

 

 

 

멸치와 우거지를

저렇게 상추에 싸드시면

바로 '멸치쌈밥'이랍니다ㅎㅎ

 

한입 먹어보니

짭쪼롬한 맛이 나는데

이건 좀 맛이 특이했어요

 

그냥 생선조림을

상추에 싸먹는 느낌이랄까요?

 

남해에 사시는

지인분은 정말 맛있다며

잘 드시는데 제 개인적으로는

요건 좀...제 입에 안 맞더라구요ㅎㅎ

 

멸치속에 뼈가 억세서

상추에 싸 먹으니 뭔가 어색한...

(비리지는 않아요^^)

 

 

 

 

저는 그냥

뼈를 발라서 멸치살을

밥에 비벼 먹었답니다 ㅎㅎ

 

멸치쌈밥을

맛있게 드신 분들도 많으니

아마 개인 입맛 기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남해에 와서

난생처음 멸치회와 멸치쌈밥을

먹어보다니...특별한 경험이었네요~♬

 

 

남해에 방문하실 일 있으시면

남해 가면 꼭 먹어 봐야 한다는

멸치쌈밥, 멸치회 한번 경험해 보셔요^0^

 

#관련글#

2017/05/12 - [토깽의 촵촵 맛집] - SBS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통영 '오미사 꿀빵' 다녀온 후기

 

2017/05/13 - [토깽의 촵촵 맛집] - 수요미식회에 출연한 부산 '할매 국밥' 다녀온 후기

 

2017/04/28 - [토깽의 촵촵 맛집] - [TV속 맛집]SBS 생활의 달인에 나온 '달인핫바' 다녀온 후기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