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끌미끌 거리는 양념병 깔끔하게 보관하는 초간단 꿀팁

미끌미끌 거리는 양념병

 깔끔하게 보관하는 초간단 꿀팁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요리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양념들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양념이 가루로 된

소금이나 설탕등을 

사용할때는 상관 없는데

액체로 된 양념들을 사용하고 나면

꼭 조금씩 흘러내려 미끌미끌 하더라구요


특히 참기름 병과

올리고당 같은 양념들이

유난히 지저분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미끌미끌 거리는 양념병

흐르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하는

초간단 꿀팁을 소개할께요^0^



제가 매일

사용하는 양념들인데요


요리할때 제 나름대로는

조심히 따른다고 생각하는데

항상 조금씩 흘러 지저분해지더라구요ㅠ



특히 참기름과

올리고당이 그런것 같은데요

 

 

참기름이나 들기름같은

기름류는 엄청 미끄덩거리고

올리고당은 끈적끈적 거리죠!!!



그래서인지 

양념들을 담아 놓은

바구니도 완전 더러워져요ㅠ


이렇게 약간씩

흘러내려 지저분해지는

양념병을 흐르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은 정말 초간단한데요.



준비물은 화장지와

노란 고무줄만 있으면 되는데요^^



먼저 화장지를

적당히 뜯어 주신 뒤

반으로 접어 주시구요.



기름병에 감싸주신 뒤

고무줄로 2번정도 묶어주심 끝이에요


참기름병 뿐만 아니라

다른 양념들도 이렇게 해주시면 되요



이렇게 해서

보관해주시면 요리할때

약간씩 흘러내리는 것을

화장지가 중간에 싹 잡아준답니다!


따라서 병에

흘러내리지 않으니

요리할때 손에 묻지도 않을뿐더러

바닥에 지저분하게 떨어지지도 않아서 

깔끔하게 보관할수 있는것이지용~^^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양념들을 깔끔하게 사용할수 있어

요리할때마다 기분도 좋답니다ㅎㅎ

 

 

이웃님들도

미끄덩거리고 끈적거리는

양념병들이 신경쓰이셨다면

오늘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래요^0^


#관련글#

2017/08/11 - [토깽의 깨알 정보] - 먹다 남은 베이컨!먹기 편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2017/07/31 - [토깽의 깨알 정보] - 친정엄마에게 배운 대파 보관법 2가지


2017/08/04 - [토깽의 깨알 정보] - 참치캔 건강하게 먹는 방법 및 남았을때 보관법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