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없이도 깊은 맛이 나는 밥도둑 '백종원 무조림' 레시피

생선 없이도 깊은 맛이 나는

 밥도둑 '백종원 무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평소 고등어나 갈치로

생선조림을 할때 무를 함께 넣고

조림을 하면 너무 맛있는데요.

 

 

갑자기 무를 넣은

생선조림이 땡기는데

집에 생선은 없고 무만 있다면?

백주부님 무조림을 만들어 보세요.


오늘은 생선 없이도

깊은 맛이 나는 밥도둑!

'백종원 무조림'레시피를 소개할께요



백종원 무조림 재료

작은 무 1/2개, 멸치1줌

간장2/3컵, 고추가루4T, 설탕2T

다진마늘1T, 들기름1T, 대파, 생강 


T:성인 수저 기준



먼저 껍질을 벗긴 무를 

반달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너무 두꺼우면 잘 익지 않고

너무 얇으면 부서지기 쉬우니

적당한 두께로 잘라 주셔요!!!



대파도 송송송

썰어 준비해 줍니다.



냄비에 썰어 놓은 무와

멸치1줌과 물을 넣어 줍니다.


저는 물을 600ml 넣어 주었는데

대충 무가 잠기도록 넣어주심 될것 같아요.



간장2/3컵, 고추가루4T, 설탕2T

다진마늘1T, 들기름1T, 대파, 생강 


분량의 양념도

다 같이 넣어 주신 뒤

센불에서 10분정도 끓여 줍니다.



끓이면서 나오는

거품은 걷어내주세요.


거품을 걷어내줘야

좀더 깔끔한 맛이 나더라구요.



어느 정도 익으면

양념맛이 잘 베이도록

가볍게 뒤적뒤적 해 주신 뒤

중불에서 잘 졸여 주시면 끝입니다!



쨔잔!!! 생선 없이도

깊은 맛이 나는 밥도둑

백종원'무조림'이 완성 되었어요.



빨간 양념에

살캉살캉하게 졸여진

무가 넘넘 먹음직스러워요ㅎ



뜨끈한 밥에

한점 올려 먹어보니

우왕! 생선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니 깜짝 놀랬어요!!!


진짜 꼭 생선이

들어간 것처럼 깊은 맛이 나요


남편도 넘 맛있다며

밥 한공기 뚝딱 하더라구요


생선 없이 무만 넣었는데

이렇게 깊은 맛이 나고 맛있다니

백주부님께 감탄, 또 감탄했네요ㅎ

 

 

이웃님들도 

생선 조림 먹고 싶은데

생선은 없고 무만 있다면

이렇게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0^


#관련글#

2018/02/03 - [토깽의 간편 요리] - 마성의 맛 밥도둑 반찬 백종원 '북어채 볶음'


2017/12/22 - [토깽의 간편 요리] - 진정한 밥도둑 '백종원 강된장'황금 레시피


2017/11/05 - [토깽의 간편 요리] - 초간단 밥도둑 반찬 '백종원 무생채'레시피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