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와 환상궁합!감칠맛 나는 백종원 '칠리새우'황금 레시피

맥주와 환상궁합! 감칠맛 나는

 백종원 '칠리새우' 황금 레시피


안녕하세요. 줌마토깽 입니다^^

저는 평소에

백주부님 레시피를

정말 애정애정하는 1인이에요ㅎ

 

 

백주부님 레시피는

일단 간단해서 좋은것 같구

무엇보다 맛도 있어서 넘 좋아요


오늘은 맥주와 환상궁합!

감칠맛 나는 백종원 초간단

'칠리새우' 황금 레시피를 소개할께요



백종원 칠리새우 재료

칵테일 새우,식용유3T, 다진마늘1T, 버터1T

케찹2T,고춧가루1T,설탕1T,간장1T,식초1T


양념 계량은

일반 성인수저 기준입니다.


칵테일 새우는

종이컵 기준 1컵입니다.



먼저 케찹2T,고춧가루1T

설탕1T,간장1T,식초1T를 섞어줍니다.


소스는 본인 기호에 맞게

비율을 조절해주셔도 된다고 해요!!!


만약 귀찮으시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칠리소스를 바로 사용하셔도 되구요ㅎ



달궈진 팬에

식용유 3스푼을 둘러준 뒤

마늘 1스푼을 달달달 볶아줍니다.

 

 

약간 갈색빛이

돌때까지 볶아주심 되요


마늘향이 솔솔 올라오면서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요ㅎ



그 다음 마늘과 함께

칵테일 새우를 넣고 볶아 줍니다.


백주부님은 칵테일 새우

종이컵 기준 1컵 넣으라고 하셨는데

제가 사용한 새우는 사이즈가 좀 커서

총 16마리로 만들었으니 참고하세요



새우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이제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을

다 넣고 골고루 볶아 줍니다!


백주부님은

물을 조금 넣으라고 하셨는데

냉동된 칠리새우라 그런지 물기가

많이 생겨 따로 물을 넣진 않았어요


볶다가 소스가 약간

되직하다 싶으면 그때

물을 약간 넣어 조절하셔요



마지막으로 

버터 1스푼을 넣고

다시한번 골고루 볶아준뒤

후추 조금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쨔잔! 맥주와 환상궁합

감칠맛 나는 백주부님의

'칠리새우'가 완성되었어요^0^


빨간 칠리소스 때문에

먹기도 전에 군침 돌아요!



한개 먹어보니

어머낫! 칠리소스의

감칠맛이 확 돌면서 완전 맛있네요!


진짜 이건 

맥주를 부르는 맛이라

간단한 안주로 참 좋을것 같구요


밥 위에 얹어서

반찬처럼 드셔도 굿이랍니다!


약간 매콤한 맛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를

약간 넣어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누가 만들어도

실패없고 누구나 좋아할맛!

백종원 칠리새우 한번 만들어보세요^0^


#관련글#

2018/05/15 - [토깽의 간편 요리] - 양념맛이 예술인 새콤달콤 백종원 '골뱅이 무침'황금 레시피


2018/03/29 - [토깽의 간편 요리] - 중국집 부럽지 않은 백종원 '중국식 달걀 볶음밥' 황금 레시피


2018/03/02 - [토깽의 간편 요리] - 요리초보도 실패없는 백종원 식당표 '폭탄 계란찜'레시피


제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버튼을 꾹 눌러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